인기최고 종이접기 100
부티크사 편집부 엮음 / 종이나라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만들고, 접고, 오리고, 꾸미고, 놀이까지! 
다 되는 만능 종이접기 책
"인기최고 종이접기 100" 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하루도 잊지 않고 하는 놀이 활동 중에 가장 많이 하는 활동이 바로 종이접기예요.
종이접기의 장점은 말 안 해도 다들 아시리라 생각돼요. 아이들이 종이접기를 좋아하다 보니 색다른 색종이가 보이면 꼭 구입하는 습관도 있을 정도로 저도 아이들도 종이접기를 많이 하고 자주 하고 있어요. 종이접기는 아이들의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이 정말 많기 때문에 부모님이 함께 접으며 시간을 보내면 더욱 좋을 거 같아요.

이번에 제가 소개드릴 책은 아이들이 호불호 없이 다들 좋아할 만한 종이접기 책인데요, 여자 친구들이 좋아하는 요리 놀이, 소꿉놀이도 해볼 수 있고, 아기자기한 인형과 꾸미기 소품들도 다양하게 접어볼 수 있어요.
거기에다 남자 친구들이 좋아하는 부릉부릉 탈것들과 비행기도 다양하게 담겨있어서 멋진 작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여기서 끝이 아니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꽃과 곤충도 만들어 볼 수 있고, 놀이를 더욱 재미있게 해줄 북아트 만드는 방법까지 담겨있어요.
우리 첫째는 곤충을 좋아하고, 둘째는 꽃을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들기가 전부 담겨있어서 그런지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종이 접기는 이것만 알면 어렵지 않아요!
종이접기 기호와 기본 접기 방법들이 나와있어요. 우리 아이들은 기본 접기를 엄마보다 더 빠르게 완성해 내더라고요.
기본 접기만 익혀두어도 다양한 작품들을 손쉽게 완성해 낼 수 있으니 아이들과 꼭 함께 익혀두시길 추천드려요.

첫째는 역시 곤충 페이지를 먼저 찾아보네요.
둘째는 소꿉놀이가 하고 싶다며 디저트를 만들어 꾸며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다양한 작품들을 완성해 나가며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고, 자신감도 키워나갈 수 있었어요.

저는 책 안에 소개되어 있는 작품들의 사진을 보다 보니 너무 멋지고 예뻐서 전부 따라 하고 싶더라고요.
아이도 저와 같은 마음이었는지 예쁘게 플레이팅 된 사진 속 작품들을 똑같이 만들어 보고 싶어 했어요.

주제마다 마지막에 북아트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완성된 작품들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고, 재미있는 놀이를 해볼 수 있어요.
북아트는 완성된 작품을 꺼내거나 보관하기에도 매우 용이해서 만들어 두면 너무 좋겠어요.

우리 첫째는 좋아하는 개미를 접어봤어요.
처음에는 조금 어렵고 복잡한듯해 보였으나 한번 접어보더니 쉽고 간단하다며 엄청 빠르게 개미 접기를 완성하네요. 여왕개미도 만들어주고, 일개미들도 만들어 주었어요.​​

그후로 아이가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매일 개미 접기를 하고 있답니다. 계속 접다 보니 이제는 개미 떼가 되어가고 있어요.
며칠 전부터는 개미 굴을 열심히 창작해서 만들고 있어요. 아무래도 개미군단을 만들고 있는 거 같아요.🤭
아이의 창의력에 상상력이 더해져서 멋진 작품이 나올 거 같아 벌써 기대가 되네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인기 있는 작품들이 전부 담겨 있는 "인기 최고 종이접기 100" 종이접기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추천드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