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한국사 1 미노타 월드의 시작 : 깨어난 영웅들 가상 현실 역사 게임 만화 벌거벗은 한국사
이국현 그림, 허윤 글, 이명미 외 감수,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 / 웅진주니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거벗은 한국사는 엄마가 즐겨 보고 있어서 아이들도 함께 볼 때가 많아요.
이번에 아이들을 위한 벌거벗은 한국사 책이 출간이 되었길래 너무 반가워서 아이와 바로 읽어보았답니다.
"벌거벗은 한국사 1 미노타 월드의 시작 : 깨어난 영웅들" 책 제목이 길어서 기억에 더 남을 거 같아요.
가상 현실이라는 소재로 역사를 배워나갈 수 있어서 재미있을 거 같아요.
다른 시간이지만 같은 땅에 살았던 우리나라의 위인들과 역사적 사건들을 배우러 얼른 들어가 봐야겠어요!

가상 현실 세계로 함께 떠날 친구들인가 봐요.
테오는 한국사와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예요. 
메타버스 드림 이라는 게임 속 서버인 미노타 월드에 접속했다가 서버에 갇혀버리게 돼요.
그곳에서 마법 소녀 고깡, 파이터 수호를 만나 함께 모험을 떠나게 돼요.

퀘스트를 깨며 진행되는 스토리가 진짜 가상현실 속 게임에 들어간 듯 재미있어서 아이가 순식간에 읽을 수 있었어요.

한참 재미있게 배워나가고 있는데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네요.
시스템 오류로 인해 미노타 월드 서버의 유저들은 완전히 메타버스 안에 갇혀버렸어요.
메타버스 설계자의 정체를 밝혀 친구들을 구해야 되는데 퀘스트를 전부 깨야 해요! 흥미진진한 스토리 진행에 아이가 긴장을 하기도 했어요.

만화와 더불어 시대를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들의 활약에 대해서도 정리가 되어 있고,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도 함께 담겨 있어요. 아이가 이 썰 페이지도 엄청 좋아했어요.
역사 피드도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서 참고하고 기억하기 좋았어요. 가로세로 퀴즈는 함께 풀어봤답니다.

몽골, 고려를 지나 조선의 영웅들의 등장! 
첫 번째로 이순신 장군이 등장했어요.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이순신 장군이 등장하니 엄청 집중하네요.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만화로 보고, 역사 피드로 확인하며 아이와 함께 이순신 장군의 탄생부터 거북선 제작, 옥포 해전, 사천 해전, 한산도 대첩, 명량 대첩, 노량 해전까지 시대순으로 다시 한번 확인해 보며 문제를 내며 맞춰보기도 했어요.

호랑이 사냥꾼 홍범도 장군의 일대기는 아이가 엄마와 함께 유튜브로 시청을 했었는데 여기서 다시 보게 되어서 너무 좋아했어요.
책을 읽으며 홈범도 장군의 용맹함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볼 수 있었어요.

역사 속 영웅들과 역사적 사건들을 보면서 아이와 함께 긴장도 하고, 흥분도 하고, 가슴이 뛰기도 했어요.
역사를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만화로 담아낸 책이라 평소 학습만화를 즐겨 보는 아이라면 무조건 좋아하지 않을까 싶어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싸운 위대한 영웅들의 역사 이야기 속으로 순식간에 빠져 들어갈 수 있는 책! "벌거벗은 한국사 1 미노타 월드의 시작 : 깨어난 영웅들" 추천드립니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