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아저씨의 특별한 젤리 가게
전지은 지음, 김태형 그림 / 다락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우리나라 문화 유적지를 찾아나가며 배우는 역사 탐험 책! 
다락원에서 나온 신간 "하얀 아저씨의 특별한 젤리 가게" 책을 소개해 드릴게요.

화창한 봄날 오후.
아리와 송송이는 간식거리를 찾아 골목길을 거닐고 있었어. 
그러던 중 눈앞에 멋진 젤리 가게가 보였지.

"어데 오세요, 꼬마 손님들!
오늘은 모든 젤리가 무료입니다."
와우!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통 하얀색인 하얀 아저씨와 하얀 젤리 가게라니 뭔가 수상한데,
젤리 이름도 무척 특이해!
고인돌, 청동기 맛있고 재미있는 젤리를 먹은 아리와 송송이 에게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고인돌, 석굴암, 불국사, 미륵사지 석탑 등 우리나라 유적지를 만나며 펼쳐지는 아리와 송송이의 역사탐험 속으로 같이 떠나볼게요~

이 책은 집중력이 부족해 흥미를 잃기 쉬운 초등학생 친구들에게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미션을 풀어나가며 한국사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을 하여 아이들이 보다 재미있게 우리나라 유적지와 역사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요.
스토리 자체도 재미있어서 아이가 너무 즐거워했어요. 호랑이 굴을 고양이 굴이라 말하며 유쾌하게 대화하는 송송이와 아리를 보더니 아이가 재미있다며 웃다가 뒤로 쓰러지기도 하네요.

미션을 풀기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아리, 송송이 그리고 우리 아이.
다양한 문제 형식이 우리 아이의 흥미를 유발해 주네요. 난이도가 쉬운 미션도 있었고 조금은 어려운 미션도 있어서 엄마도 함께 했어요.

책을 요리조리 돌려봐도 정답을 못 찾아서 다른곳에 정답이 숨겨져 있는 거 아니냐며 책을 펄럭여 보기도 하더라고요. 우리 아이는 악당의 장난이 너무 심한 거 아니냐며 악당을 만나면 단단히 혼내줄 거라고 하네요.

우리나라 유적지를 찾아다니며 펼쳐지는 사건과 그 사건들을 추리하며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가 흥미진진해요

수수께끼와 퀴즈를 풀이하며 우리나라의 다양한 유적지들의 역사적 배경지식과 유래 등을 배울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을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역사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요.

우리나라의 유적지, 문화재들에 대한 다양한 사진들도 담고 있어서 아이들의 기억 속에 더욱 생생하게 남아서 좋았어요.
우리 아이는 제주도에 살아서 실제로 유적지를 보러 갈 수가 없었는데 사진이 다양하게 담겨있어서 아이가 무척 좋아했고, 유물들에 대한 호기심도 더욱 많아진 거 같아요.

아리,송송이와 함께 재미있는 미션을 해결해 나가며 우리나라의 유적지와 유물을 찾아보고, 우리 선조들의 문화를 들여다보며 우리가 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지 배워나가 보세요!
재미있는 퀴즈를 풀며 배워나가는 역사 탐험 !
"하얀 아저씨의 특별한 젤리 가게." 추천 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