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돈의 속성 - 레벨 2단계
서진 엮음, 돈의 속성 원저, 강인성 일러스트 / 스노우폭스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돈 공부가 다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꼭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어려서부터 올바른 경제교육을 받지 못해서 성인이 되어서도 경제 개념이 없는 사람들을 가까운 주변에서 자주 보다 보니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던 것도 있는 거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경제 개념을 길러주고 싶어서 유대인들의 경제교육에 대해서도 많이 찾아보기도 했고, 아이들에게 경제활동도 직접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뭐든지 직접 경험하고 노력해서 얻어보고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돈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도 어려서부터 버스비로 받은 용돈을 걸어 다니며 모으거나 물건을 사고파는 일을 하며 돈을 저축해서 어린 나이에 적지 않은 돈을 손에 쥐어볼 수 있었습니다. 14살 때부터 어렵게 모았던 돈의 가치를 알기 때문에 돈을 대하는 태도부터 올바르게 확립되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어려서부터 아이들에게 경제활동 경험을 많이 시켜줄수록 좋은 경험으로 누적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청소년을 위한 돈의 속성 책으로, 베스트셀러로 이미 유명한 돈의 속성에 이어서 청소년을 위한 돈의 속성, 어린이를 위한 돈의 속성까지 어느 책을 선택하던지 온 가족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줄 수 있는 책입니다.
가족들이 다 같이 모여 함께 읽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제활동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평생을 해야 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돈을 제대로 이해하고, 돈의 가치부터 투자법까지 돈을 현명하게 다룰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거 같습니다.

청소년을 위한 돈의 속성은 청소년의 눈 높이에 맞춰서 돈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서 자녀에게 선물을 해 주어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단순히 돈을 잘 버는 직업을 선택해 돈을 많이 버는 게 목적이 아니라 돈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어떻게 사용하고 어떻게 돈과 함께 행복을 영위하며 살아갈 수 있을지 생각해 보게 합니다.​​

​모든 일에는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표를 만들어 예산을 짜고 자신만의 관리 노하우를 만들어 나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저는 아이가 태어나서부터 아이에게 들어오는 모든 돈을 아이들의 이름으로 된 주식계좌에 차곡차곡 모아두고 우리나라 1등 기업 주식을 사두거나 해외 주식을 사주고 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아이에게 주고 스스로 관리를 하게 할 계획으로 아이들의 경제교육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모의 경제 개념이 아이들에게 상당 부분 영향을 주기에 부모님의 적극적인 자세와 돈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책에 투자방법들도 나와있으니 부모님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돈은 조급함을 가지면 손에 절대 잡히지 않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돈이 나에게 흐르게 하는 돈 관리 비법들을 이 책을 통해 배워보시길 바랍니다.
책을 읽으며 돈의 무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기도 합니다.

이제 우리 아이들에게도 돈의 주인이 되는 방법들을 "돈의 속성"을 통해 알려주세요.
"청소년을 위한 돈의 속성"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