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씽 - 아주 작고 사소한 것들의 가치
앤디 앤드루스 지음, 김정희 옮김 / 드림셀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변화는 아주 사소한 것 하나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사소한 것에 목숨 걸지 말라"라는 말을 저도 많이 들어보았는데 저자는 이런 우리들에게 말합니다. 때때로 우리가 생각하는 통념들이 진리가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고요.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모나리자를 그릴 때 가장 작은 붓을 사용해 섬세하고 미세한 손놀림으로 걸작을 완성하였습니다.  
가장 작은 붓을 사용해 한 번씩 한 번씩 붓질을 하여 대작이 완성되는 것을 보며 자자는 이제 우리에게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어야 한다고 합니다.

워털루 전쟁에서 패배한 나폴레옹이 못 하나 때문에 패배하는 이야기를 보며 아주 사소한 한 가지 때문에 결과가 완전히 뒤집히는 모습을 보니 오늘 내가 잊어버린 건 없나 다시 생각해 보게 됩니다.

아주 사소한 일 하나하나가 눈덩이처럼 커져 거대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 하나하나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한 과정이라 생각하고, 사소한 것들을 발판 삼아 전략적으로 삶을 살아가야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점 하나 바꿨을 뿐인데 달라지는 것들.

"​왜"라는 질문의 비밀을 파헤쳐 보기.
문제가 생겼을 때 "왜"라는 질문을 던지기보다는 잘 되어가고 있을 때 그 물음을 던질 것.
나만의 구체적이고 특정한 질문을 던질 것.

나비효과를 불러일으키는 "화"라는 감정.
우리는 늘 자신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감정보다 더 강한 의지로 창조되었습니다. 기분이 어떻든 우리가 어떠한 행동을 할지는 스스로가 선택할 수 있음을 기억하고 감정 컨트롤도 잘 해나가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꿈꾸는 꿈을 창조하는 것은 바로 작은 것들입니다.
인생의 나침반은 보트의 나침반과 동일한 원리에 따라 움직이고 동일한 이동 측정값을 산출한다고 합니다. 즉, 작은 움직임이 큰 이득을 가져오고, 작은 변화가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된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책이 처음 연락한 열 개의 출판사에서 거절을 당하고 일 년, 이년, 삼 년이 흐를 동안 총 마흔세 통의 거절을 당했다고 합니다. 미국의 대형, 중견의 모든 출판사에서 거절당했다니 놀랍지 않습니까?
앤디 앤드루스는 쉰한 번째 거절을 당했을 때 주변에서 그만하고 포기하라는 이야기까지 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쉰두 번째에 만난 출판사의 도움으로 지금의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가 빛을 보았지요.
앤드루스가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할 수 있었던 건 어린 시절 아버지가 해주었던 말들 때문이었는데요, 그가 포기하고 싶었던 미식축구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낼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해주었던 아버지가 참 지혜롭고 현명하신 분인 거 같습니다.
아버지의 말 하나하나가 지금의 앤디 앤드루스를 있게 한거 같습니다.

성공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그 나름의 시간표에 따라 어떻게든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큰 그림을 먼저 그리고 성급하게 치고 나가다가 중요한 디테일을 놓치면 모든 일을 그르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작은 그림 즉, 아주 작고 사소한 것 하나하나를 소중히 생각해 지금 보다 나은 삶을 이끌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작고 사소한 것에 집중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어 보세요. 
작소 사소한 것들의 위대한 힘 "리틀씽"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