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재미있게 보았던 빵빵 시리즈 한국위인 두 번째 책이 나왔어요.
이번에는 근현대편으로 일제강점기 시대에 나라를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았던 대표 인물부터 지금 우리나라가 있기까지 근대사회의 중심에 있던 인물들까지 66명의 인물들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요. 가장 뜨겁고 가슴 아팠던 시기이니 만큼 아이와 꼼꼼히 읽어 내려가고 있어요.
목차에 소개되고 있는 인물들을 보니 처음 보는 인물들도 있어서 저도 아이와 함께 읽으며 배우니 좋았어요. 아이가 일제강점기 시절 일제의 탄압과 무단통치를 비롯해 무자비했던 악행들을 자주 접하다 보니 평소에도 애국지사분들 이야기를 자주 하는 편인데요, 엄마가 막힘없이 설명을 잘 해주면 좋겠지만 가끔 제대로 못 해줄 때가 있었는데 빵빵 시리즈로 보니 아이가 재미있게 읽으며 배울 수 있었어요.
빵 가족들과 함께 그림으로 쉽게 배울 수 있으니 진행속도도 빠르고 아이가 집중도 잘하며 볼 수 있었어요.
인물 페이지마다 더 알아볼까요? 코너를 통해 아이와 퀴즈를 맞춰보기도 하고 인물들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사건들을 시대별로 정리해 주니 아이도 이번에 크고 작은 사건들이 어느 해에 일어나 어떤 일이 있었으며 사건들이 어떻게 불리고 있는지 배워볼 수 있었어요.근현대사의 중심인물들을 통해 역사의 흐름을 배우고 현대 사회의 전반적인 모습과 문제들도 짚어보며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아이와 사회적인 문제나 역사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게 저에게도 많은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어요.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용기를 본받고 아이도 올바른 사상을 갖춘 멋진 사람으로 자랐으면 좋겠어요.
빵빵한 어린이 한국 위인 책을 통해 우리가 기억해야 할 역사적 사건들과 인물들뿐만 아니라 사자성어, 관용어, 속담도 배울 수 있고 사고력, 논리력, 추리력, 어휘력, 문해력 등을 향상시켜줄 수도 있어요.
재미있게 책을 봤을 뿐인데 역사도 배우고 다양한 지능발달까지 정말 유익하지요?
설명이 짧고 간략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만화를 보듯이 술술 읽어나갈 수 있어요.
유아부터 초등학생 친구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