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는 거야 : 동전 지폐 - 놀이로 배우는 초등 첫 공부 이렇게 하는 거야 2
엄예정 지음, 여승규 그림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첫 돈 공부! 
스티커를 붙이고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동전과 지폐를 배워볼 수 있는 "이렇게 하는 거야 동전 지폐"입니다.
경제 개념은 어릴 때부터 확실히 잡아주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아이들이 조금 더 어렸을 때부터 어린이 카트가 있는 동네 마트에 현금을 주고 자주 계산도 시켜보고 필요한 물건을 직접 고르게 심부름도 시키곤 했어요.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카드만 있으면 간편하게 계산을 할 수 있으니 동전이나 지폐를 사용할 일도 거의 없을 뿐 아니라 아이들이 동전과 지폐를 들고 다니며 직접 계산을 해보고 거스름돈을 거슬러 받으며 동전과 지폐를 알아 갈 기회는 더더욱 줄어들고 있는 거 같아요.

첫째는 어릴 때부터 일부러 현금을 들고 다니며 계산을 시켜보기도 하고 혼자서도 계산 놀이를 자주 하고 놀아서 그런지 경제관념도 어느 정도 잘 자리를 잡은 거 같아요. 이번에 둘째에게도 경제 기초를 잘 다져주면 좋겠다 싶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아이가 돈에 관심은 많지만 아직은 계산에 서툴기도 하고 지폐의 단위를 정확히 인지를 하고 있지 않아서 이번 기회에 재미있게 놀며 배우면 좋을 거 같아 선택했는데 잘 한 선택 같아요. 다양한 놀이와 함께 화폐와 돈의 개념부터 가치, 동전과 지폐의 단위까지 배우고 계산 능력까지 키워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스티커 붙이기를 좋아하다 보니 스티커 붙이며 배우는 활동을 특히나 좋아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활동을 통해 기초개념들을 배워볼 수 있어서 지루함 없이 차근차근 막힘없이 배워나갈 수 있어요.​​

​아이가 직접 저금도 하고 본인 돈을 관리해 보기도 하고 중고마켓으로 아끼는 물건을 사고, 팔기도 해보며 다양하게 경제 활동을 하다 보니 돈의 가치를 깨달았는지 돈이 생겨도 함부로 막 사용하지 않더라고요. 
아이들과 경제 놀이를 하거나 직접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해볼 기회를 제공해 주며 이 책을 같이 활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하고 재미있게 동전과 지폐를 배워나갈 수 있어서 이 책을 함께 활용하신다면 확실한 효과를 보실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둘째가 책을 보기 전에 화폐단위를 잘 몰랐었는데 책으로 배우고 지폐를 꺼내 같이 반복 학습도 하고 지폐를 들고나가 직접 계산도 해보고 하니 돈의 개념을 점차 배우게 되었어요. 확실히 재미있는 교재와 함께 배우니 더욱 빨리 익히고 배울 수 있는 거 같아요.

재미있게 배우고 익히는 초등 첫 경제공부
"이렇게 하는 거야 동전 지폐" 유아, 초등학생 친구들 
첫 경제, 돈 공부 교재로 추천드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