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세계 대탈출 서바이벌 게임북
김건 옮김, 코바야시 요시쯔구 감수 / 다락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자라며 공룡에 한 번씩은 푹~ 빠져드는 시기가 있는 거 같아요. 한동안 좋아하다가 요즘 관심이 뜸해진 거 같아서 아이들의 흥미를 다시 끌어주기 위해 이번에 공룡탐험 놀이북을 준비해 봤어요.
이 책은 재미있는 놀이를 하며 공룡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공룡 탐험 서바이벌 게임북이에요.
공룡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물론이고 공룡에 흥미가 없던 친구들도 책을 보며 자연스럽게 흥미를 갖게 되는 책이에요.

모험을 시작하기에 앞서 게임 방법을 살펴봤는데 대충 살펴보고 게임을 바로 진행해도 어떤 게임인지 이해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우리 아이도 게임 방법을 건너뛰고 바로 공룡세계로 들어가더라고요.

어느 날 갑자기 공룡세계에 떨어진다면? 
당신의 선택은? 
공룡세계를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요?
내가 주인공이 되어 주어진 선택지 중 마음에 드는 행동을 선택해 이야기를 진행하는 게임북
이에요.
신비로운 공룡세계를 탈출하기 위한 여정을 담은 새로운 감각의 게임북.
그럼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할아버지의 수첩에 중요한 단서가 있어서 따라가봤는데 자꾸만 공룡에게 잡아먹히는 우리 아이는 웃다가 울다가 화냈다가 다시 도전하기를 반복했어요.
내가 주인공이 되어 공룡세계를 탐험하는 스토리도 재미있지만 나에게 주어지는 여러 가지 상황을 상상하며 다양한 선택을 해볼 수 있어서 아이가 무척 흥미로워하고 책에 빠져들어가게 되는 거 같아요. 탈출하기 전에는 끝내지 않게 되는 매력이 있는 책이에요. 실제로 공룡세계에 갇혀서 탈출을 하듯 생생하고 재미있었어요.
마침 공룡 옷을 입고 있는 아들이에요. 옷에 있는 공룡들을 책을 보며 찾아보고 있어요.

책을 보는데 공룡의 모습이 마치 눈앞에서 마주하듯 생생하고 정교해서 깜짝깜짝 놀라게 돼요.
표정도 무시무시해서 금방이라도 책을 찢고 튀어나올 거 같아요...
둘째는 무섭다고 소리 지르며 도망을 가기도 했어요. 공룡들의 세계는 알수록 놀랍고 무섭고 신기한 거 같아요.

선택에 따라 바뀌는 스토리!
신개념 탈출 게임북!
열심히 탈출 시도를 했지만 다시 1번으로 돌아가라고 해서 웃음이 터져버렸어요. 
이번이 다섯 번째 탈출 시도였거든요~
선택할 때마다 스토리가 달라져서 흥미진진하고 지루할 틈이 없고 즐겁게 게임을 하며 과학 공부까지 할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책에 등장하는 21마리의 공룡 정보와 공룡들의 분류, 표준, 전체 길이, 서식 연대, 화석 발견지 등 다양한 공룡들의 최신 정보까지 담겨있어요. 공룡 박사가 되고 싶은 친구들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아요. 보기 좋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눈에 쏙쏙 들어오고 머릿속에 콕콕 박히네요.
공룡이 어떤 시대부터 등장했는지, 어떤 존재인지, 어떤 공룡들이 있는지 다양한 공룡 지식들도 배울 수 있는 놀이책이라 유아 친구들부터 초등학생 친구들까지 즐겁게 공룡탐험을 해 볼 수 있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