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계산법 1 : 초등학교 1학년 - 수학의 기본,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초급 기적의 계산법 (2022년 개정) 1
기적학습연구소 지음 / 길벗스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올해 초등 1학년에 입학해서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져주고 싶어서 선택하게 된 교재입니다. 아이가 이미 혼자서 구구단 9단까지 완벽하게 외우고 난 후라 덧셈 뺄셈을 조금 지루해 하는 모습을 보였었는데 저는 이러다가 아이가 수학에 아예 흥미를 잃어버리는 건 아닐까 내심 걱정이 되었거든요. 구구단에 재미를 붙이고 나서부터는  덧셈 뺄셈 교재를 주면 아이가 재미없다며 펼쳐보지도 않은 적도 많았어요.
제가 제일 걱정되었던 부분은 기초부터 단계를 밟아가며 차근차근 배워나가야 하는데 갑자기 껑충 뛰어서 구구단부터 외워버린 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 해서 였는데요. 
기적의 계산법 교재를 아이가 풀이하는 것을 보니 괜한 걱정을 했더라고요.
아이가 너무너무 재미있어하고 즐겁게 문제를 풀어볼 수 있었어요.

수 가르고 모으기부터 1학년 방정식까지 이 책 한 권을 다 풀이하고 나면 1학년 수학은 걱정 없을 거 같아요.
아이와 학습 다짐을 써보고 계획을 짜서 매일매일 스케줄대로 스스로 펼쳐서 하게끔 지도해 주면 습관형성에도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아요.

톡톡 뜯어 쓸 수 있게 칼 선이 있어서 아이들도 혼자서 간편하게 뜯어서 문제풀이를 할 수 있어요. 하루 한 장씩, 앞뒤로 다른 2가지 유형의 문제들을 5일씩 반복 학습하며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면 점점 계산하는데 속도감도 붙고 자신감도 많이 생길 거 같아요.

아이가 덧셈, 뺄셈 기호 확인을 제대로 못하고 아는 문제도 틀릴 때가 많은데 반복학습의 효과가 정말로 큰 거 같아요. 문제를 다 풀고 나서 달달한 초콜릿까지 먹으니 기분이 좋아진 아이가 엄지도 치켜들어보네요.

아이가 힘들어할 거 같아서 하루 한 장씩만 하자고 했는데 앉은 자리에서 세장을 다 풀어버리네요.
집중력도 많이 좋아지는 거 같아요.
우리 아이는 공부방이나 학원보다 아무런 제약 없이 혼자서 배우고 터득하고 자유롭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런 친구들에게 너무 좋은 교재 같아요.
공부는 어떤 과목이든 반복학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처음에 자신 없었던 문제도 반복 훈련을 하다 보면 자신감이 생기고 그러다 보면 문제가 쉽고, 정답이 보이게 되고, 흥미와 재미를 찾게 되는 거 같아요.
기적의 계산법은 아이가 재미있게 반복학습을 하며 수학을 학년에 맞게 단계별로 배워나갈 수 있는 교재라 좋아요.

수학의 기초. 유아부터 초등까지
"기적의 계산법"으로
우리 아이들 수학 기본기를 다져주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