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마케팅만 잘해도 먹고사는데 문제없을 정도로 마케팅이 가져다주는 효과는 거대한 거 같습니다. 신랑이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데 코로나 시대에 크고 작은 걱정 없이 무사히 견딜 수 있었던 건 마케팅 효과 덕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서비스 마케팅이든 상품 마케팅이든 무엇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게 없습니다. 그만큼 요즘 세상은 마케팅의 중요성을 무시할 수가 없는 시대인 거 같습니다. 요즘은 클릭 한 번만 해도 수많은 광고가 쏟아져 나옵니다. 그런데 광고에 몇 번 속다 보니 저도 확신이 들지 않으면 안사고 안가게 되더라고요. 이렇듯 불신의 시대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마케팅의 원칙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저자의 40년 노하우를 이 책 속에서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흔들리는 고객의 마음에 확신을 주기 위해 잊지 말아야 할 조건들부터, 잠재 고객을 설득하는 방법들까지 모두 담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고객 유입의 비밀을 이 책에서 배워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책은 사업 계획, 잠재 고객과의 만남과 설득, 확보한 고객의 유지 이렇게 3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마케팅은 서비스를 전달받는 과정 속에 반듯이 사람이 개입하는 만큼 고객의 마음을 살피고 꿰뚫어 보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수많은 경험과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마케팅 비결이 궁금하신 분들께는 많은 배움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뭘 팔려고 하지 말아라. 고객을 안심시켜라. 서비스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무엇일까? 우리는 항상 한 가지만 생각하면 된다. "확신을 고객에게 안겨주는 것" 모든 범주의 모든 서비스가 고객에게 파는 혜택은 확신이다. 중심에는 항상 고객을 두고 생각을 해야 하는 거 같습니다. 고객이 만족해야 하기에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고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계획하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관계를 유지하며 고객이 충성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결을 이번 책을 통해 많이 배워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처럼 빠르게 급변하는 시대에 걸맞은 마케팅 방법들을 이 책을 통해 배워보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