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하는 습관 - 미루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오늘부터
미즈에 다쿠야 지음, 김소영 옮김 / 프롬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들 새해 목표나 계획을 세우셨을까요?
벌써 1월이 지나 2월이 시작되었는데요, 저는 다짐한 목표는 많은데 막상 아직 실행한 게 하나도 없는 거 같습니다. 이렇다 보니 한번 미루기 시작한 일들은 시작도 못해보고 포기하게 되는 게 일상인듯합니다. 이런 제 모습을 보면 스스로가 한심해 한숨이 나오기도 합니다. 인생을 바꾸기 위해 좋은 습관을 들이고 나쁜 습관은 고쳐나가야 하는 건 기본인데 그 기본 중에 기본이 전혀 되지가 않으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작심삼일이 무한 반복이라 이번에야말로 기필코 미루고 미루는 마음을 고쳐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제목부터 끌렸던 책 지금 바로 하는 습관이라는 책들 펼쳐들었습니다.

이 책은 미루고 포기하는 마인드에서 지금 당장 실천하는 마인드로 바꿀 수 있는 34개의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34개의 액션 플랜을 살펴보면 지금 당장 실천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좋을지 이해가 됩니다. 34개의 방법 중 하나씩 적용해 보며 당장 작은 습관부터 하나씩 고쳐나가면 될 거 같습니다.

저자는 모든 습관을 습관화할 때 가장 중요한 게 "가벼운 마음"이라고 말합니다.
나를 엄하게 다스리거나, 행동을 규제하는 게 아닌 "나에게 너그럽게 대하는 것" 을 말하고 있는데요. 억지로 하기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가볍게 시작한 일은 오래 지속이 되며 자연스럽게 습관으로 자리 잡는다고 합니다.

뇌과학자가 쓴 심리학 책에서 봤는데 사람은 시작하지 않으면 집중할 수 없게 설계가 되어 있다고 했던 글이 떠오릅니다.
생각만 하면 절대 이루어 낼 수 없는 게 사람이고 움직이고 행동해야지만 의욕 스위치가 켜지는 게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일단 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가벼운 일부터 당장 해보는 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자는 마음만 간절하고 매번 실행에 옮기는 게 힘든 저에게 작심삼일만 하더라도 삼일을 해냈으니 칭찬을 해주라고 합니다. 우리는 자기 자신에게 유독 엄격한 것 같습니다. 저도 다르지 않은데요, 완벽함을 추구하다 보니 쉽게 지쳐버리는 거 같습니다. 때로는 쉼도 필요하고, 나를 토닥여 주기도 하면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뭐든 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34개의 좋은 습관을 보니 성공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34개의 습관들을 하나하나 내 삶에 적용하며 습관화하다 보면 누구든지 성공 가도에 오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무리 간절한 소망일지라도
습관의 힘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습관에 재능이 있다고 합니다.
작은 습관 하나가 쌓이고 쌓여 엄첨난 힘을 발휘합니다.
매번 다짐한 일이 작심삼일로 끝나고, 미루고 미루다 결국 포기를 반복하고 계시다면
"지금 바로 하는 습관"책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