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아빠의 돈 공부 - 200억 부자아빠가 아들에게만 알려주는 재테크의 비밀 33 부자의 나침반 4
이용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억 부자아빠가 아들에게만 알려주는 재테크의 비밀 33​
이 책은 14년 직장 생활을 하고 22년 사장으로 살며, 성공과 실패를 모두 겪어본 부자아빠의 인생 조언이자 돈 공부 책입니다. 아들, 딸에게 들려주는 시점으로 책이 이어지면서 다양한 재테크 방법과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전해줍니다. 33가지의 재테크 비밀을 전수받고 돈으로 하여금 상처받는 일이 없도록 잘 새겨 넣어야겠습니다.

"사람에게 가장 큰 상처는 빈 지갑이다"
밑바닥부터 시작한 저희 부부는 항상 돈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금전적인 여유를 두고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라고 많이들 표현하시는데 저희는 수저랄 것도 없이 시작해서 으샤으샤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만들어 지금은 생활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을 정도는 이룬 거 같습니다. 어려서부터 비슷한 일을 겪으며 가난이 죽어도 싫었던 저희는 가난이 곧 지옥이고 재앙이라는 생각을 하며 살아왔습니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돈을 대하는 태도와 돈의 흐름, 투자방법과 돈을 왜 모아야 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까지 200억 부자아빠에게 전부 배워서 이 지긋지긋한 가난의 대물림에서 벗어나 도록해야겠습니다.

저희 부부가 매일 들고 다니며 읽던 여러 책들의 내용들이 드문드문 있더라고요.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에서의 세 가지의 길.
인도로 가는 가난의 길.
서행차선으로 가는 평범한 길.
추월차선으로 가는 부자의 길.
우리는 누구나 추월차선에 오르고 싶어 합니다.
추월차선에 오르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돈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려서부터 경제에 대한 지식과 원리, 시장의 작동원리 등 소비자와 생산자의 역할에 대해서도 배워야 한다고 합니다. 유대인들이 유독 부자가 많은 이유도 어려서부터 이런 경제활동을 스스로 하게끔 교육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우리도 일단 돈 공부를 시작해야겠습니다.

정확한 목표액을 정하고 몇 년 몇 월까지라고 시점까지 정해 구체적인 계획표를 작성하고 시작해 보라고 합니다. 저희 부부도 5년 전쯤 정확히 목표 금액과 시기를 써서 계획표를 작성했었는데 중간중간 수정이 필요할 때도 시간을 그냥 흘려보내버리고 여러 가지 금전적인 문제들이 겹치다 보니 계획을 실천하지 못하고 시간을 너무 허무하게 흘려보내 버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금은 또다시 탄력을 받아서 열심히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언행일치를 강조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유지하는 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항상 스스로를 돌아보는 자세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더불어 좋은 습관을 많이 길러야 될 거 같습니다. 
부자아빠는 재산보다 경제 마인드를 물려주고 물려받으라 합니다. 부모님께 물려받지 못한 부분은 책을 통해 배우고 채우면 됩니다. 그러니 대물림하지 않기 위해 많이 배우고 경험하고 깨달으며 돈 공부를 소홀히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자아빠의 재테크 비밀에서 주식시장과, 부동산시장의 배움도 재미있게 보며 배울 수 있습니다. 부자아빠는 사회 초년생 시절 주식으로 돈을 많이 날린 후 주식은 손을 떼셨고 부동산 중심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전성을 추구한다면 부동산, 금, 외환, ETF를 눈여겨보라고 조언을 해주네요.

요즘 티끌 모아 티끌이라는 말이 자주 보이더라고요.
부자가 되기 위해 검소하게 생활하는 것도 좋지만 근검절약을 한다고 부자가 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요즘 시대는 그렇게 해서 부자가 되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지요. 현실에 부딪혀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고 포기하기보다는 항상 부를 욕망하고 돈 공부를 해서 부자가 되는 노하우를 터득해 모든 노하우들을 하나씩 내 삶에 적용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책에서 황금률이 자주 언급이 되는데요, 황금률의 원리를 이해하면 성공도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황금률의 법칙을 이해하게 된다면 부를 이루기 위한 여정도 두렵거나 힘들거나 지치지 않을 거라 여겨집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