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파워 뿡 올리 그림책 34
박병주 지음, 이경국 그림 / 올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귀라는 소재부터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옵니다. 유아기 친구들은 우리가 더럽고 지저분하다고 생각하는 똥이나 방귀 같은 소재를 정말 너무너무 좋아하는 거 같아요.

홀로그램 표지에 알록달록 무지개색 방귀소리. 움직이면 반짝반짝 예쁜 표지에 한눈에 들어오는 무지갯빛 글씨가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오네요.
우리 집 두 아이도 홀로그램 표지를 보며 눈을 떼지 못했어요.

뽀옹~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나도 모르게 방귀가 나와버렸어요. 모두가 나를 쳐다봐요. 
"네가 뀌었지?"
너무너무 부끄러워서 눈물이 나오려는 걸 간신히 참았어요.
눈물은 참아지는데 왜 방귀는 못 참는 걸까요?
궁금했어요.
아이는 사람들이 있는 곳이나, 밥 먹을 때, 엘리베이터에서 방귀를 뀌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그렇지만 참고 싶지 않아요.
왜냐하면요!
방귀로 할 수 있는 놀이가 가득하거든요~
우리도 상상해 봐요
방귀로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방귀로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상상해 볼 수 있어요.
알록달록 무지개를 연상케하는 색감들이 너무 예쁘네요.

방귀에는 대단한 힘이 있는 거 같아요! 대왕 무지개 모기를 기절시킬 수도 있어요. 대신 나도 기절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아이가 책을 보더니 물속에서 방귀를 뀌면 물 폭탄이 올라오는 거 같다고 이야기하면서 계속 계속 방귀를 뀌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상상하더라고요.
얼마나 재미있게 읽었는지 아이가 보는 내내 깔깔 깔 배꼽 잡고 웃었어요. 알록달록한 그림을 보며 예쁘다고 감탄도 했어요. 상상하며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올리 책에 특별함! 
바로 독후 활동지인데요. 책 뒤표지에 QR 코드를 찍으면 수업자료와 독후 활동 지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요. 책 속에 독후 활동지가 있는데 저희는 아이가 둘이라 활동지를 다운로드해 프린트를 해서 사용했어요. 아이들이 올리출판사 책을 읽은 후에 하는 독후 활동을 굉장히 좋아해요.

두 아이 모두 즐겁게 독후 활동까지 마무리했어요.
공공장소에서나 사람이 있는 곳에서 방귀를 뀌면
안 된다는 것을 모두 알고는 있는데 참는 게 또 쉽지는 않지요. 어른들도 참기 힘든걸요~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인데 왜 참아야 하지? 하는 생각이 드는 것도 이상하지 않지요.

책에서는 혹시나 아이가 많은 사람들 앞에서 실수를 하더라도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신감을 잃지 말라는 응원의 메시지가 들어 있어요.
부끄러운 상황을 마주했을 때 트라우마로 기억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재미있는 상상을 통해 극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상상력을 키워주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책이에요.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