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기 놀이 에르베 튈레 놀이 시리즈
에르베 튈레 지음 / 종이나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천 가지 창조적인 방법으로 혼자서 또는 친구들과 재미있게 그리기 놀이를 할 수 있는 
에르베 튈레 놀이 시리즈(그리기 놀이) 키트를 가지고 왔어요~ 
에르베 튈레 책이 좋다는 소문을 익히 들어와서 택배가 오기 전부터 아이와 기대 만땅! 충전하고 기다렸어요. 

"유아미술" 부모님들은 다들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저는 학원을 보냈다가 아이가 싫다고 해서 그만둔 케이스거든요. 개인적으로 유아 시기에는 아이들이 원하는 공간에서 자유롭게 상상하며 활동할 수 있게 해주는 게 좋은 거 같아요.

그래서 들고 온 게 "에르베 튈레 그리기 놀이" 키트인데요.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하고 창의적인 발상을 하며 자유롭게 그리기 활동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게임! 바로 주사위 던지기 게임을 하면서 그리기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더욱더 좋은 거 같아요.

설명서에는 구성품 설명과 놀이 방법 그리고 필요한 준비물이 나와있어요.
펜과 종이만 있으면 놀이가 가능한데 다양하게 준비물을 챙겨두면 더 멋진 작품이 탄생할 거 같아요.
구성품은 에르베 튈레 그림카드 66매, 그림 모양판 6개, 주사위 1개 설명서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66매의 그림카드 중 방울 무늬카드가 36장, 줄무늬 카드가 30장 들었어요.
방울 무늬카드는 사람, 나무와 같이 무엇을 그려야 할지 알려주는 카드이고
줄무늬 카드는 많이, 두 눈을 꼭 감고 와 같이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알려주는 카드예요.
그리고 6장의 그림판 카드는 모양을 따라 그릴 수 있는 카드예요

놀이 방법은 간단해요.

첫 번째 방법은
방울 무늬카드와 줄무늬 카드를 각각 정리하고
카드를 한 장씩 뒤집어서 카드에 나온 지시에 따라 그리기를 하면 돼요.
만약 주사위 카드를 뽑았다면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색상의 그림판 카드를 뽑아 그림을 따라 그리면 돼요. 사진에 주사위가 주황색이지요. 그럼 주황색 그림판 카드의 그림을 따라 그려주면 되는 게임이에요.
주사위 카드 사용방법이 설명서에 있으니 어렵지 않아요.
혼자서 해봤는데 아이 혼자서도 재미있게 놀아요. 스케치북 한 장을 금세 채워 넣더라고요.

두 번째 게임 방법은

66매의 그림카드를 골고루 전부 섞은 다음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수만큼 카드를 뒤집고 지시에 따라 그리기를 하면 돼요.
처음에는 관심 없던 둘째가 오빠가 재미있게 그리기 하는 모습을 보고는 같이 와서 놀이를 했어요.
두 번째 게임이 더 재미있더라고요. 그리고 역시 혼자서 하는 것보다 여럿이 하니 재미가 두 배가 되는거 같아요.
두 눈을 감고 그리기 하는데 너무 웃겨서 그림 그리는 것도 잊고 아이들과 뒹굴면서 웃었어요.


딸에게 소용돌이와 원하는 그림을 그려봐~라고 했더니 소용돌이를 달팽이로 탄생시키네요.
달팽이로 탄생시킬 생각을 하다니! 아이의 그림을 보고 혼자 감탄했어요.

마음껏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으니 멋진 그림이 탄생하는 거 같아요. 상상하며 즐겁게 놀이를 하니 창의적인 사고력은 덤으로 따라오네요.
자기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으니 자신감도 많아질 거 같아요.
종이와 색연필만으로도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는 
"종이나라 에르베 튈레 놀이 시리즈"(그리기 놀이) 집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미술활동 키트로 추천드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