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 쉬운 글자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1
최영환.진지혜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50만 부모님의 선택! 
한글 학습 1위 저자 최영환 교수 집필
한글 학습 원리를 적용한 최초의 한글 스티커 놀이책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우리 집 둘째가 이제 슬슬 한글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서 한글을 재미있게 놀이하듯이 가르치고 싶은 마음에 아이가 좋아하는 스티커 놀이책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 책으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총 1,2,3권이 있는데 저는 1권 쉬운 글자를 먼저 해보았어요. 
한글 학습의 가장 기본이 되는 ㅏ, ㅑ, ㅓ, ㅕ등의 쉬운 모음 10개와 ㄱ, ㄴ, ㄷ, ㄹ등의 쉬운 자음 14개를 배워볼 수 있었어요
아이가 스티커 붙이기라고 하니 신나서 얼른 의자에 앉더라고요.

스티커를 붙이며 글자를 익힐 수 있어요.
글자 스티커와 그림 스티커 붙이기가 있었는데 아이가 글자를 보며 스티커를 붙이니 글자를 몇 번 붙이니까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따라 읽더라고요.

첫째도 모음, 자음으로 한글을 익혀서 둘째도 모음, 자음으로 익히게 해주고 싶었는데 모음과, 자음 그리고 그것들을 합친 음절 글자를 아는 것이 한글을 아는 것이라고 책에서도 최영환 교수님의 글에 쓰여있어서 우리 첫째가 한글을 잘 배웠구나 생각되어서 한편으로 뿌듯하기도 했어요.
우리 둘째도 모음 자음의 결합 원리를 이해하면서 즐겁게 한글을 익히게 해주고 싶어요.

스티커 붙이기를 다 하고 한 번 더 글자를 색칠하고 스티커를 붙이며 한글을 익힐 수 있어요. 아이들이 스티커를 붙이거나 그림 그리기, 색칠하기를 정말 좋아해서 그런지 우리 둘째도 너무 즐겁게 하더라고요. 스티커를 붙이고 글자를 따라 읽어보기도 하면서 엄마랑 재미있게 한글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아이가 한 권을 금세 뚝딱 풀어버리고 또 하고 싶다고 했어요
스티커를 이미 다 붙였지만 아이와 여러 번 반복해서 봐도 좋더라고요. 계속 계속 반복해서 보다 보니 아이가 혼자서도 보면서 글자를 읽어보더라고요 아이와 충분히 모음 자음을 익히고 2권 받침 글자, 3권 복잡한 글자도 만나봐야겠어요. 스티커 놀의 북이라 그런지 아이가 계속 스티커 붙이고 싶다고 여러 번 이야기하더라고요.
5세한 글 아하 한글 박사님의 스티커 놀이책으로 한글을 익혀보세요.

이 글은 창비교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