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수익은 우연입니다 - 제보자 X가 말하는 주식시장의 속살
이오하 지음 / 영화나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주식을 시작했다

결과는 처참하지만 재미있다

그래서 제대로 공부를 하고

내년부터는 조금 더 많은 돈을

굴려볼까 생각중이던 참에

하움출판사 서평단에 당첨되었다

이 책은 주가조작, 주식 범죄 등

겉으로 드러난 주식시장의 모습이 아닌

보통 사람들은 알지 못하는

그 뒷면을 보여주고 있다

사람은 원래 모든 일의 뒷면을 알고 싶어한다

나 역시나 그런 사람이기에

이 책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보면서 가장 많이 든 생각은

'와...인간은 진짜 돈을 벌기 위해서

이렇게까지 생각을 할 수 있구나...'였다

그리고 동시에 들었던 생각은

'조금이라도 찜찜한 느낌이 드는

주식은 절대 사지 말아야겠다'였다

내가 열심히 땀을 흘려서 번 돈을

누군가는 저글링하듯이 가지고

놀고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어이가 없었다

마지막 장에서는

'당신의 수익이 우연이 아닌 필연이 되는 세상'

즉, 공정한 룰이 적용되는

주식시장이 되기를 바란다는

작가의 말이 담겨있다

이게 당연한 세상이 아니라는 것이

너무 황당하다가도 나 역시도

스스로 개미라고 생각하며

'내가 뭘 바꿀 수 있겠어'라고

뒷짐만 진 채 쳐다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단 투자의 세상만 그런 것이 아니다

정치, 기업, 하물며 아주 작은 조직에서도

공정하지 않은 사건이 비일비재하게 발생한다

그럴 때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일반인들이 나서서 목소리를 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