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부 - 인공지능 시대, 돈은 어떤 모습으로 다가오는가
이지성 지음 / 차이정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도 늘 돈, 경제에 대한 관심이 많았지만

관심에 비해 공부의 깊이는 얕았기에

서평단 신청을 했고 결과적으로 좋은 선택이었다

부의 축적은 사실 인내의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부의 확장은 다르다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서

끈질기게 공부를 해야 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또한, 단순히 숫자로만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닌

사회의 흐름과 인간의 심리, 최근 이슈 등

해당 투자처와 관련된 정보들을 많이 입수해야 한다

나는 그 방법을 모르고 의지도 약했기에

늘 투자 공부를 시작하지 못하고 출발점에 머물러 있었다

이 책은 나같은 사람들에게 흔히 미래 먹거리라고 불리는

'반도체', '데이터', '클라우드' 등 다양한 분야의

기본 정보들과 이슈들을 전달해준다

진짜 투자를 하려면 지속적으로 정보를 찾아야겠지만

나처럼 어느 분야에 투자해야 할지도 모르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아무것도 모른 채 남들이 하기에 하는 투자는

투자가 아닌 투기라는 것을 잊지 말자

모든 선택과 책임은 내 몫이다

힘겹게 벌어온 돈을 더 늘리고 싶다면

운에 기대지 말고 직접 나서서 노력해야 한다

부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현명한 투자를 시작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