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필 하나로 시작하는 스케치 연습장] 서평단 알림
연필 하나로 시작하는 스케치 연습장 - 연필 하나로 펼쳐지는 멋진 세계!
유모토 사치코 지음, 류현정 옮김 / 한빛미디어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 누구나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누구나 그림을 잘 그리지는 못한다. 그림이 예술의 경지에서 논해질 때면 물론 감성이나 타고난 능력등이 중요해질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인 수준에서 '이것이 무엇이다'라는 것을 제대로 전달하는 수준까지 오르는데도 사실 쉽지 않다는 것이 문제가 아닐까 싶다.

.. 이책 <연필 하나로 시작하는 스케치 연습장>은 그런 일반 사람들을 위한 책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든다. 막연하게 나는 못그린다는 생각만 갖고 있던 사람들은 자신이 못그린다는 사실만 알 뿐, 왜 못그리는지는 모르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는 그런 사람들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선긋기에서부터 소실점 잡기등 점차 높은 단계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그러면서도 아주 전문적인 어려운 수준까지는 아니고, 내가 그리고 싶은 것을 그릴 수 있을 정도까지는 되지 않을까 하는 수준이라 꽤 마음에 드는 책이다.

.. 하나하나를 설명한 뒤에 그것을 따라 실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책을 펴고 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연필을 찾아 들고 선을 긋고 있는 것을 깨닫게 된다. 참 재미있는 책이다. 그리고, 앞으로는 그려보려고 생각도 못했던 '내 방 풍경'과 '거리의 풍경'을 그려볼까 생각하고 있다. 꽤 즐거운 경험이 될 것같아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