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달인 - 적의 마음도 사로잡은 25인의 설득 기술!
한창욱 지음 / 눈과마음(스쿨타운)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 처음 <설득의 달인>이라는 제목을 읽었을 때에는 그저 이 책을 읽으면 나도 설득의 달인이 될 수 있을까하는 생각뿐이었다. 그런데, 책을 읽고 책속에 나오는 25인의 설득의 기술을 보면서 설득이라는 것은 단지 말을 잘하는 요령이 아니라 그 속에 자신의 마음이 담겨 있어야 되고, 또한 그렇다고 해서 마음만 가지고 사람의 심리를 읽을 줄 아는 기술이 없는 상태에서 가능한 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생각해보면 사람이 사람을 설득시킨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내가 원하는 바대로 일을 진행시키기 위해 타인을 내가 원하는 쪽으로 움직여야 하고, 그러면서 손해본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해야 하고, 결과적으로 win-win해야 제대로 설득을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내가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확실히 파악해야 하고, 상대방의 요구사항이라든지, 성격이라든지를 알아내서 그에 맞게 대처해야 한다는 것으로 설득이라는 것이 단지 말만 잘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었다.

 

.. 이 책에 나온 25인의 설득의 달인들은 그것을 잘 알고 잘 활용하는 사람들이었다. 각각의 예마다 그에 따른 상세한 해설과 대처법등은 재미도 있으면서 내가 평소에 무엇을 소홀히 했던가를 제대로 파악하고 짚어주는 것같아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막연히 생각했던 것보다 심리학이라는 것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많이 활용이 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한, 고정관념을 이용한 설득은 초면인 사람을 설득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든지, 설득에 성공하면 바로 계약을 맺던지 구두계약을 받아두어야 된다라든지 하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설득의 기술들은 당장 활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되었다. 

 

.. 앞으로의 세상은 성공하기 위해 더욱 설득의 기술이 필요한 세상이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때에 이런 책을 읽어두면 살아가는데 분명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고, 그에 더하여 내용 자체가 또한 재미가 있어 쉽게 읽히기 때문에 더욱 좋다. 앞으로도 곁에 두고 간간히 읽으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