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인문독서의 기적 - 인성, 통찰력, 학습력을 모두 잡는 인문독서 실천 로드맵
임성미 지음 / 북하우스 / 2016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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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릴때부터 책읽기를 생활화하면 아이들에게 무척이나 좋다고한다.

그냥 읽어주는것도 좋지만 엄마나 아빠가 그 나이에 맞게 알기쉽고 이해하기 쉽게 접근한다면

그 아이에게는 더 나은 효과가 있지않을까 생각해본다.


이번에 읽게된 [초등 인문독서의 기적] 은 그런 내 생각에 가깝게 다가간 책인거 같았다..


책의 목차부터 살펴보면...


Chapter 1 세상의 모든 것이 책이다

Chapter 2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

Chapter 3 초등, 왜 인문독서인가 

Chapter 4 처음 시작하는 4가지 인문독서법

Chapter 5 학년별, 수준별 독서 코칭 요령

Chapter 6 효과적인 인문독서를 위한 독후 활동 


이러한 내용들이 있다.


챕터2에서도 읽었듯이 부모의 역할이 너무도 중요한데.. 사실 알면서도 그게 

실천이 참 어렵다. 

아직 초등저학년까지는 엄마가 읽어주고 아이가 듣는 이런 책읽기가 좋다고 한다.


두번째로.. 처음시작하는 4가지 독서법을 보면..

여태 내가 해온 방법과는 좀 틀려서.. 이부분은 많은 도움이 되고있다.


읽어주는거.. 

소리 내어 생각하기.

성격에 따라 다르게 읽기. 

부모가 먼저 읽기.


책을 읽으면서 많이 생각하고.. 이런상황에선 어떻게 또 다른상황이라면?

여러가지 질문도 생각해보고...

또 내가 먼저 읽고나서 생각했던 부분들을 아이와 함께 나누고


이 책에서 제시하는 6가지 테마들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더없이 좋은 독서교육이 될거 같다.

부모들이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고 활용한다면 충분히 독서교육은 성공할거 같다.


책을 읽으면서 나름대로 정리해서 활용하고 있는데,

나같은 경우는 두아이(8살, 5살) 들한테 내가 먼저 읽어주는 독서교육을 실천중이다.

아이들이 이렇게 하니까 더 집중해서 듣고 듣고나서 이러했다.. 저러했다.. 

얘기하면서 내일은 이책 읽어달라.. 이부분 다시 읽어달라..

주문도 많고 ^^


앞으로는 책에 있던대로.. 좀더 확대하면서 책읽기를 실천해볼 생각이다.. 

책을 읽으면서 유익했던 시간이었고,, 앞으로 활용도 충분했던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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