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이도 영웅이 필요해 - 제22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대상 수상작 눈높이아동문학상 37
윤해연 지음, 신민재 그림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책을 받자마자 얼굴에 웃음이 떠나질 않았다.

주인공 영웅이. 

너무 귀여운 초등학생 친구다.

우리 아들과 겹쳐보여서 웃지 않을 수 없었다.


책은 영웅이가 사는 동네 미용실을 배경으로 

일어나는 일들을 영웅이의 시각으로 얘기해준다.

각각 챕터마다 소주제가 있어서 아이들에게 

따뜻함과 함께 소소한 이야기들을 전달해준다.


간단히 목차를 보자면

1. 우리 동네 '영헤어'

2. 정민이의 비밀

3. 고장 난 우산

4. 내가 알고 있는 자전거

5. 우리를 찾지 않는 이유

6. 자전거 도둑

7. 영웅이도 영웅이 필요해

8. 운다고 다 슬른것은 아니야

9. 가족의 탄생


영웅이를 중심으로 영웅이가족들과의 이야기, 영헤어미용실을 중심으로 그곳 손님들인

동네할머니들과 이웃 정민이 이야기.

영웅이를 통해 친구의 비밀도 알게되고, 처음엔 낯설어하고 싫어하던 미용실손님인 할머니의 죽음.

영웅이의 학교생활까지...

영웅이라는 아이를 통해 친구의 비밀, 죽음, 가족과의 소통등등...

어찌보면 쉽게 얘기할 수 없는 이야기들을 우리네 이웃과의 소재를 통해 친근하고 다가가기 쉽게 전해준다.



일러스트 또한 정형화된 그림이 아니라 수채화로 아이들이 그린그림이라 친근하게 다가왔다.


다시 영웅이를 만나고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