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재능 멘토링 - 아이의 잠재력을 깨우는 스파크 양육법
피터 L. 벤슨 지음, 신홍민 옮김 / 맥스미디어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의 재능을 발견하는건 어렵다.

예전에 어떤 책을 읽다보니 아이의 재능을 일찍 발견해서 그걸 키워주는게 중요하다고 했는데...

사실 나도 아이를 보면 볼수록 도대체 무슨 재능이 있는건지...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당췌 모르겠다.


나도 아이의 재능을 일찍 발견해서 그걸 충분히 키워주고 싶은맘 간절한데......


이책을 처음 본순간... 과연 다 읽고 나면 나도 충분히 알아낼수 있을까? 

이런생각을 하게되었다.


책은 첫장부터 마지막 장을 넘길때까지 나를 흥미롭게 만들었다.


[자신만의 기쁨과 에너지를 느끼게 만들어주기, 재능을 발견하고 격려할 수 있는 환경 만들기, 아이 영혼의 노랫가락 기억하기,

좋은 인간관계가 아이 재능에 불을 댕긴다, 부모는 언제나 자녀의 롤모델]

이 챕터들은 나에게 큰 배움으로 다가왔고, 아직도 머리속에서 떠나질 않는다.

어찌보면 당연한 얘기같지만 당연시하면서 나도 모르게 뒤로 제쳐두었던 것들이라 다시금 일깨워주었다.

그외에도 스파크를 찾아서 그걸 찾아가는 아이들의 사례들을 통해서 

이렇게 하면 정말 되겠구나 싶었다.


난 내 아이가 공부를 잘하고 똑똑하게 되는것보다도 먼저, 인성을 갖추고 자기의 꿈과 재능을 찾아서 억지로

뭘 하는게 아니라 진정 내가 원하는걸 하는 아이가 되길 바란다.

엄마나 아빠의 강요에 이끌려서 또 사회와 학교에서 원하는 그런 아이가 되지 말고......

물론 공부를 잘했으면 좋겠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내 욕심이지 않을까?


지금이야 아직 아이가 어려서 이렇게 말한다고 할 수 있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나를 좀 더 바꿔보려고 노력해야겠단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에게 아니 우리 부부에게 너무 좋은 기회였던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