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천재가 되다! 초등 국어 학습 만화 5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는 여러 학생들한테 어려운 숙제와도 같은 일이다. 어른들도 참 어려운데.. 

이번에 만나게된 [글쓰기 천재가 되다!] 이 책은 그런면에서 여러가지 다양한 주제로 글을 써볼 수 있게 되 있어서 유익했던 책이었다.


크게 주제는 시, 일기, 독후감, 편지, 논설문, 기행문, 설명문, 광고문 등등 학교에서 숙제로 내주는 주제도 있었지만 그렇지않은 

주제들도 있어서 유익하다.

사실 일기나 독후감도 학교숙제로 하고는 있지만 이 책에선 좀더 디테일한 내용들이 들어있어서 일기나 독후감 쓸 때 많이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도움이 될거 같았다.


시도 직접 써보고 편지도 다양하게 써 보고 논설문이나 기행문 설명문은 사실 우리 아이들이 써볼기회가 거의 없다고 보는데

이번기회로 직접 써볼 수 있어서 좋았다.


글쓰기는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얼마나 읽는 독자에게 사실적으로 전달할 내용을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쓰느냐가 

큰 요건일듯한대 그런면에서 이번에 만나게 된 책  [글쓰기 천재가 되다!]  는 적은 기회지만 그래도 다양한 주제를 주어서

학생들이 요건에 맞게 쓸 수 있어서 좋은기회가 된거같다. 

이책을 바탕으로 많은 연습을 통해 이 책을 만나는 모든 친구들이 글쓰기의 천재가 되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은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