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여인 해문 세계추리걸작선 1
윌리엄 아이리시 지음, 최운권 옮김 / 해문출판사 / 200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보통 크리스티 소설을 주로 보지만, 3대 추리소설이란것도 끌려서 이책과 Y의 비극을 샀다. 읽는 동안 어떤 기분이었냐면, 마치 꿈을 꾸는거 같았다. 분명히 존재했음에도 자신외에는 모두가 그 존재를 거부하는 상황들. 게다가 그 존재라는 '여인'이 엄청나게 튀는 주황색 모자까지 쓰고 주인공과 이곳저곳 돌아다녔는데. 기묘한 분위기와 정말 이게 어찌된일인지 하는 의문은 나까지 주인공처럼 답답하게 만들었다.. 내용에는 여러가지 에피소드가 있지만, 가장 압권은 그 여인이 버릇처럼 접어댔던 연극 프로그램을 찾는장면이었다. 그리고 반전. 이책은 탄탄한 영화와도 같다. 그래서 읽는동안 신선한 기분이었다.(식상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재미있고 인상깊다.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었다면,주저말고 읽어보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