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학습법 - 최우수 학생에게는 꼭꼭 숨긴 그 만의 매뉴얼이 있다
데이브 엘리스 지음, 펍헙 번역그룹 옮김, 정진우 감수 / 아시아코치센터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최우수 학생에게만 꼭꼭 숨겨져 있던 그 만의 매뉴얼... 

지금 학생의 신분으로 공부에 열중하고 있는 사람들은 물론 자녀를 둔 부모들도 공부법에 무한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저의 경험으로 볼때에 자신이 몸으로 직접 느끼기고 체득하기 전에는 여러 학습법이 꼭 효율적이지는 않더군요... 하지만 이 책에서 처럼 용기를 북돋워 주고 실사례들을 들어가며 실천을 유도하는 내용이라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 알고 있는 것들을 그때도 알았더라면... 책을 읽으면서 이러한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는데 고등학교 까지는 학교에서 살다시피 했고 시키는 것만 해오다가 스스로 해야 하는 대학생이 되니 막막했던 기억이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효과적으로 공부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했더라면 지금 제 자신의 모습과는 많이 다를 건데 말이죠... 물론 저의 대학생활이 엉망이었다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아쉬운 부분이 많이 남기 때문에 이러한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세계 최고의 학습법... 제목에서 풍기는 이미지는 단순히 공부법에 관한 이야기 같지만 이 책은 단순히 공부 잘하는 비법을 설명하는게 하니라 대학생활의 전반적인 이야기와 대학 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것들의 관리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직장인들이 응용하여 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기도 하구요... 요즘 한창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공부의 신'이라는 드라마가 떠오르는데 이야기 속의 열정과 엔딩 부분에 공부의 노하우를 적절히 합쳐놓은 것이라고 할까... 이러한 느낌이 드는군요... 책의 세부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차례만 잠깐 보아도 대충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자세히 목록이 작성되어 있어 참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모두 10개의 큰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간단히 이야기 해 보면 자신을 알아보는 첫단계에서 부터 시작하여 계획 세우기, 기억력 높이기, 읽기능력 높이기, 필기능력 높이기, 시험성적 높이기, 사고력 높이기, 커뮤니케이션 능력 높이기, 건강,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제 무엇을 할 것인가 까지 체계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표지의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공부법의 비밀이 한국에 발혀집니다!' 는 글로 인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이 책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실용적이라는 단어가 떠오르는데 지금 자신이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되거나 지금의 생활보다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생활을 하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생활해 보면 어떨까는 생각이 듭니다. 작은 실천이 이어지다 보면 어느순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테니까요... 대학 새내기를 기준으로 아주 유용한 정보들이 담기 책이기에 비슷한 또래의 학생들이 읽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평생 학습의 시대이기도 하기에 이 책은 한번 읽고 책장의 한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아니라 옆에 두고 어떠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관련 부분을 참고하면 여러모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만한 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책에서도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이야기 하듯이 역시 실천으로 이어져야 진정한 효과를 볼 수 있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