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투자 완전 정복 - 높은 시세 차익과 공실율 제로, 임대 고수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빌딩 브랜딩 전략서
조해리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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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에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다들 재테크를 통해서

부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은 빌딩 투자에 대해서 관심있는

독자들을 위해서 상세하게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저자는 부동산으로 브랜딩하는

빌딩 브랜딩회사의 대표이다. 개인의 퍼스널 브랜딩이 화두인 요즘에 나의 건물이

빌딩을 통한 사업 브랜딩도 관심사인듯 하다.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인사이트를

가져가시길 바란다.

입지라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한계를 가지고 있다. 건물을 매입하는 목적에 따라 입지분석이

정말 중요한 이유는 입지의 장점이 중요해서만은 아니다. 그보다는 일반적으로 쉽게 알지

못하는 지리적 약점을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과 노트북 안에서 해결 가능한 모든 업종을 제외하고 재택근무로 대체될 수 있는 사무직도

제외하며 내가 타깃으로 하는 빌딩이 어떤 콘셉트를 가지고 어떤 존재감을 가져야 할지 예상할 수

있게 된다. 너무나도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그동안의 임차인이 계속 사업을 이어가고 계속

임대료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는 것 또한 너무 순수한 생각이다. 그렇게 때문에 빌딩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 공간 브랜딩이라는 개념에서 시작하여 빌딩 브랜딩으로 들어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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