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체력 - 인생의 번아웃에 지지 않는 힘
심으뜸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쿼트 운동 전도사 심으뜸의 운동이야기

를 통해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다시금

찾는 여러분이 되시길

심으뜸 저자의 책을 처음 접한게 비키니 다이어트라는 책을 통해서이다. 운동을 좋아하던 나는 서점에서 헬스관련 책들을 자주 보고는 한다. 심으뜸씨의 비키니 다이어트에서 그녀의 스쿼트 사랑에 대해서 알수 있었다. 엉짱녀라는 별칭으로 유명한 그녀는 하루에 스쿼트 1000개를 할 수 있고 힙라인을 자랑하는 유명 피트니스 인이다.

그녀의 스토리중에 가슴에 와닿았던 것은 미국에서의 교통사고를 딛고 일어선 이야기이다.

미국에서 언니와 여름방학에서 여행도중 사고를 당하고 생사의 기로에서 살아남게 된 그녀는 이후로 교통사고의 휴유증을 이겨내기 위해서 체력을 기르기 위해서 운동을 했다고 고백한다.

어려움을 딛고 이제는 심으뜸이라는 이름 섯자를 가지고 피트니스계에서 유명인으로써 여러 운동을 하는 이들에게 스쿼트의 전도사로써 삶을 열심히 살고 있는 그녀의 삶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이제 부터 그녀가 들려주는 운동 이야기에 귀를 귀울여 보자.

운동의 목표는 중요하다. 어떤 사람은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한다. 어떤 사람은 체중을 줄이려고, 어떤 사람은 체력을 키우려고 운동한다. 식욕을 찾기 위해 운동하는 사람도 있다. 그밖에 자세가 너무 안 좋아서, 관련 자격증을 따고 싶어서 등 이유는 무궁무진 하다. 꼭 한 가지 이유만으로 운동하는 것은 아니다. 그래도 내가 가장 우선하는 게 무엇인지는 한번쯤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P.62)

스쿼트는 어디서나 아무때나 할 수 있다. 장비도 매트도 필요없다. 따라서 스쿼트 습관을 만드는 데 있어 가장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의지일 것이다. 시간을 1분이라도 만들어내겠다는 의지, 알람을 맞춰서라도 잊지 않겠다는 의지, 단 한번이라도 정확한 자세로 스쿼트를 수행하겠다는 의지가 중요하다. 일단 습관이 되고 나면 의지가 약해져도 행동은 계속된다. 그것이 우리가 습관을 만드는 이유다. (P.100)

운동에 있어서 만큼은 꾸준한 사람이 성공한 사람이다. 지금 스쿼트 1000개를 할 수 있는 사람보다 적은 개수라고 평생 매일 스쿼트를 하는 사람이 휠씬 위대하다. 그러니 스쿼트 습관을 갖겠다는 마음을 먹었다면 개수 대신 꾸준함을 선택하길 바란다. (P.114)

이 모든 것이 가능했던 건 바로 간한 정신력이었고, 정신력은 운전히 나의 체력에서 나온 것이다.

내 인생은 운동을 하기 전과 후로 나뉜다. 체력이 좋으면 깨어 있는 시간 동안 활기차게 생활 할 수있다. 그 에너지의 차이는 겪어본 사람만이 알 것이다. (P.132~133)

으뜸 체력을 유지하는 7가지 법칙

1. 나에게 맞는 수면 패턴을 찾자.

2.초절식 대신 조절식이 필요하다.

3.운동에도 플랜B를 준비하자.

4.숫자에 얽매이지 말고 현명하게 이용하자.

5.명상으로 내몸과 마음의 상태를 알아차리자.

6.기억하지 말고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자.

7.선택과 집중 그리고 휴식은 필수다.

이 책에는 요즘 선풍적으로 인기를 모으는 바디 프로필에 대한 심으뜸 트레이너의 견해를 들을 수 있고 그녀만의 전매특허인 스쿼트 잘하는 비법까지 담겨 있다. 그녀의 몸과 마음에 대한 철학과 운동에 대한 생각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하고 의미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운동을 좋아하고 체력을 기르고자 하는이들에게 일독을 권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