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꺄비 탐정 탱구 2 - 세쌍둥이 미스터리 도꺄비 탐정 탱구 2
김기홍 지음, 허지혜 그림 / 웅진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아이들의 핫이슈였던 엉덩이 탐정 시리즈~ 참 재미있게 읽었고, 아이들도 엉덩이 탐정의 매력이 흠뻑 빠졌었더랬다. 하지만 이제는 도꺄비 탐정 탱구 시대가 온 것 같다. 엉덩이 탐정이 저학년도 읽을 수 있는 만화 형식의 책이었다면 도꺄비 탐정 탱구는 그것보다는 야~악 간 수준이 올라간다. 그래도 글을 깨우치고 책 읽는 데 능숙해지는 1학년 말부터는 충분히 재미있게 읽을 것 같다. 만화 형식의 삽화와 줄글이 적절히 섞여 있어서 초등학교 전학년 학생들이 읽을 수 있고, 탱구가 풀어내는 사건 사고들이 모두 과학 지식과 관련된 것이어서 더욱 좋았다. 

예를 들면 첫번째 탱구의 사건이었던 진경이가 낸 문제의 정답을 풀면 이란성 쌍둥이, 일란성 쌍둥이가 어떻게 생기는지, 그 이유와 특징, 부연 설명들이 나온 두 쪽 짜리 과학 지식 페이지가 나온다. 한번 상식으로 읽어보기 좋다. 

이 책의 장점은 재미있는 만화 삽화와 개성있는 캐릭터, 성격 분명한 인물들의 줄거리를 따라가는 재미이다. 일단은 인간과 도깨비 사이에서 태어났다는 '도꺄비' 라는 설정도 참 재미있고, 탱구가 여자라는 점! 아마? 머리가 단발이니 그렇겠지? 그리고 그 도꺄비의 조수가 겁 많은 소심쟁이 인간 '또랭이'라는 것도 참 재미있다. 엉덩이 탐정에서 조수가 강아지 였던 것과 비교하면 참 주객전도가 된 듯 싶다. 이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여러가지 미스테리, 사건들이 나오고 그것을 풀다보면 자연스레 과학 지식까지 배울 수 있으니 참 너무너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