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원의 명탐정 몽구리 : 요리 대회의 비밀을 밝혀라 ㅣ 바람어린이책 22
양자현 지음, 손지희 그림 / 천개의바람 / 2022년 12월
평점 :
초원의 명탐정 몽구리! 재미있는 몽구리라는 이름만큼이나 책 표지의 일러스트가 귀엽고 재치넘쳐서 무슨 내용일까, 분명 유쾌발랄한 재미난 이야기가 있겠구나. 싶었다.
책장을 펼치자 몽구리가 사건 해결을 위해 심바코피라는 마음에 가젤을 찾아가는 것부터 시작되었다. 약방 주인 가젤이 마신 차를 마시고 깊은 잠에 빠진 몽구리! 가젤은 어떤 동물인걸까? 자신의 물건을 잃어버렸다면서 몽구리를 불러 놓고, 어떤 이유에서 몽구리를 잠에 빠뜨리는 차를 마시게 한 걸까?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흥미진진한 전개! 그 다음날 심바코피에서는 요리대회가 열렸다. 동네 대표로 동물의 왕 사자 '송곳니'가 출전하게 되었는데..... 예상치 못한 사건이 또 터지게 된다. 송곳니가 요리대회에 나가려면 꼭 필요한 준비물인 절구가 없어진 것이었다. 이것 또한 가젤과 연관이 있는걸까? 몽구리는 상상력과 관찰력으로 송곳니를 도와줄 수 있을까?? 가젤과 송곳니, 또... 송곳니가 만든 음식을 먹고 배탈이 난 동물들! 이 모든 사건의 연결고리는 무엇일까? 누가, 어떤 이유로 송곳니를 방해하는 걸까? 꼬리에 꼬리를 무는 사건들이 한 덩어리가 되어 이 책을 덮을 때는 여러 동물들의 심리와 입장, 또 동식물 지식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유익한 책이었다. 거기다 엄청나게 재미있으니, 꼭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이 책을 읽으며 사건을 해결하려는 몽구리가 사건 해결을 위해 추리하는 추론 과정, 송곳니를 방해하는 동물들의 입장, 각 인물들의 다양한 이해관계에 대해 이야기 나눠며 아이들과 상대방을 이해하는 배려와 이해의 마음을 길러주는 시간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다음 몽구리의 사건은 무엇인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