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OX퀴즈 초등맞춤법쓰기 : 어휘력이 자란다 하루 한장 OX퀴즈 초등맞춤법쓰기
김건구 지음 / 테크빌교육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아이들을 접하며 내가 당연히 알고 사용하고 있는 한글이 내가 어린 아이였을 때 참 열심히 읽고 따라 쓴 결과이구나. 하고 새삼 새롭게 느꼈던 적이 있다. 나는 당연하게 띄어쓰고, 맞춤법에 맞게 골라 사용하는 낱말들을 아이들은 어려워하는 것을 보면, 한글도 공부해야 하는구나. 하고 느끼게 된다. 

또 그렇게 한글 맞춤법에 자신있어 하던 나도, 가끔 내 맞춤법 실력을 확인하게 되는 테스트나, 퀴즈, 또 지인과의 대화를 통해 '내가 이걸 모르고 잘못 사용하고 있었네!' 하고 깨닫게 될 때도 종종 있다. 

최근에는 지인과 메신저를 주고 받다가 '내일 뵈요.'라고 내가 인사를 하자, 상대방이 나에게 '네~ 내일 봴게요.' 라고 답장하는 게 아닌가??  '뵈요'가 아니라 '봬요' 인가?? 난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뵈요'라고 사용해 왔는데, 뭐지? 싶어서 당장 국어사전으로 검색해 봤더니 '봬요'가 맞았던 것이 아닌가!!!! 정말 뒷통수를 쾅 맞은 듯 놀라운 순간이었다. 이런 걸 보면 평생 한글 맞춤법을 공부해도 매일 모르는 게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 때 이 책을 읽으면 참 도움이 많이 된다. 하루 한 장, 내가 모르던 헷갈리는 맞춤법을 새롭게 알게 해주는 너무 재미있는 책이다. 하루 한 장이라는 구성이 부담스럽지도 않고, 영상도 제공이 되니 스마트폰으로도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또 금방 금방 진도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니 좋고, 나는 이 책을 아이들과 퀴즈 형식으로 풀어 볼 예정이다. 아이들도 퀴즈라면 무조건 환호성부터 지르니, 재미있게 한글 맞춤법을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