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박쥐 빈센트와 친구들 저학년 씨알문고 1
소냐 카이블링어 지음, 프레데리크 베르트랑 그림, 이기숙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친구들과 내가 다른 점이 있는 것 같나요? 나는 얼굴에 큰 점이 있어요. 나는 새끼 손가락이 아주 짧아요. 나는 머리가 심한 곱슬머리에요. 나는 목소리가 아주 아주 작아요. 우리는 다른 친구들과 내가 달라서 친구가 없다고 느낄 때 외로워져요. <유령박쥐 빈센트와 친구들>에 나오는 유령박쥐 빈센트도 그런 친구 중에 하나에요. 빈센트는 다른 박쥐와 달리 <유령>박쥐에요. 유령박쥐가 뭐냐면요, 엄마는 유령 박쥐고, 아빠는 사람 박쥐인 반반의 피가 섞인 박쥐라는 뜻이에요. 빈센트는 그래서 다락방에 사는 방석유령 폴리도 눈에 보여요. 다른 동물들은 아무리 찾아도 유령은 보이지 않고, 들리지도 않는데 말예요. 그래서 빈센트는 외로워요. 친구를 찾으려고 애를 써보지만 빈센트를 찾아오는 친구들은 모두 다 빈센트를 이해하지 않고 이용하려고만 했어요. 빈센트는 친구를 사귈 수 있을까요? 나와 꼭 닮은 점을 갖고 있고, 나와 똑같이 머리가 뽀글뽀글 곱슬머리이고, 목소리가 아주 아주 작은 친구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런 친구가 있다면 뭘 하고 싶어요? 유령박쥐 빈센트는 다락방에 있는 벽장 너머 유령세계에 들어가고 싶었어요. 그런데 무서운 고양이가 그 문을 지키고 있어서 갈 수 없었어요. 빈센트는 원하던 친구를 찾아 벽장 너머 유령세계에 들어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우리가 외로움에 친구를 찾을 때 빈센트의 이야기가 도움이 될 거에요. 빈센트는 친구를 찾아 행복할 수 있을까? 친구를 찾는다면 뭘 하고 싶은지 즐거운 상상을 해보고 이 책을 읽는 것은 어떨까요?

"반은 유령이고 반은 동물인 친구를 찾아 달라고?"
흑올빼미가 요란하게 웃는 바람에 코에 걸쳤던 안경이 풀밭으로 떨어졌어요.
"그건 모래밭에서 바늘 찾기야. 수족관에서 벌레 찾기이기도 하지. 저 나무 꼭대기에서 개구리 찾기거나."
"절대 불가능한 일이라니까."
빈센트는 고개를 푹 숙였어요. 해가 저물 때까지 기다려 다락방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왔건만 흑올빼미와의 만남은 아무 보람도 없었어요. - P2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