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1-1 (2017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수학

 

초등수학/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문제집추천/ 문제집추천


 






수학교과서의 모든것이 담겨있는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저희는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수학>을 풀고있어요


각 출판사마다 문제집이 출간되는 시점에

저희도 2017년 새 교과서가 반영된 수학 문제집을

재빠르게 아이와 함께 풀어보고 있는중입니다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수학>은 수학교과 6대 핵심역량 문제를 강화했다는점이 핵심이예요

수학교과 즉.. 창의 융합/ 문제해결/ 추론/ 정보처리/ 의사소통/ 태도 및 실천

이렇게 학습역량을 강화한 문제는 천재교육밖에 없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동영상 강으를 통해서 쉽고 다양한 문제를 풀수있기도 할뿐더러

교과서 중요 개념 학습중에서 잘틀리는 문제와 서술형 문제를 연습할수 있도록 수록되어있다는점입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다보니 엄마도 많은 정보를 알아야지만

아이의 학습에 한발자국 다가갈수 있겠더라구요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수학>은 3가지로 문제집이 나뉘어져 있어요


1. 교과서 마스터

2. 평가 마스터

3. 풀이 마스터


교과서 마스터는 말 그대로 교과서의 중요개념을 학습할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교과서의 익힘문제를 풀도록 되어있어서

기본적인 수학문제라고 볼수 있답니다

 






평가 마스터는 연산력 완성문제와 단원평가 기본실력, 경시 심화문제까지

한층 더 문제를 업해서 나왔다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요 평가 마스터는 교과서 마스터를 다 풀고서 풀어도 될뿐더러

학습계획표에 따라 같이 풀어도 된답니다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수학> 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번 볼까요?

30여년간 축적된 학교 현장 평가 자료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30여년간 우등생을 집필해온 현장 선생님의 교육 지식을 빅데이터로 분석했어요 ​

6500만 우등생 교재 사용자의 경험과 피드백을 빅데이터로 분석했어요

천재교육의 우등생 해법시리즈는

초등기본서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할만 합니다 ​


 






 <빅데이터 우등생 해법수학> 은 아이에게 계획표를 제시해요

계획표대로 따라한다면 12주간동안 풀수 있답니다


확인해보니 평가 마스터는 2주차에 풀도록 되어있네요

아무래도 교과서를 마스터 한다음에 푸는것이 좋다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계획표대로 따라하다보면 수학의 기본은 알고 넘어가겠죠~



 



교과서 마스터를 쭉 살펴보니

교과서 개념과  교과서 +  익힘책 유형을 학습하도록 되어있어요


교과서 개념은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중요한 개념과 문제가 수록되어있답니다

교과서 +​ 익힘책 유형연습은 새교육과정에서 강조한 교과 역량 키우기 문제가 있네요


 





3단계 빅테이터 문제해결에서는

시험에 잘 나오는 서술형 문제를 키워드와 단계별 풀이로 해결할수 있도록 되어있고


마지막으로 단원평가 문제에서는

실력 문제로 상위 5%에 도전하도록 되어있답니다


아이가 막힘없이 풀어주었으면 좋겠지만 어디 그게 맘처럼 괼까요?

아직 1학년 예비초등생이니

초반에는 그저 자리에 앉아서 풀어주기만을 바랄뿐입니다

^^

 





오늘은 4일차를 풀어보았어요

순서대로 풀고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일주일에 5일동안 하기는 벅찹니다

아무래도 책도 읽고하느라.. 정말 시간이 너무나 빠르게 지나간다는거네요

 






문제를  차근차근 또박또박 집중해서 읽어보고 있는중입니다

끊어서 읽어야 할 부분을 끊지 않고 읽는바람에 숨이 찬다라고 너스래를 떠는 아들이예요

에고.... 조금은 집중해서 문제를 풀어주었음 하는데 잘 되지 않아서 아쉬운 마음이 들어요

집중해서 문제를 읽는 연습을 계속 해야하는 부분인지라

 매일 30분 정도는 아들과 마주보기를 해야하지 않을까 하네요


 




수학은 어느정도 아이가 자신있어 하는부분이라

막힘이 없이 하루 분량을 잘 풀어주었어요


엄마맘 같아선 더 풀어주었음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아들은 스케줄표를 따라야 한다고 큰소리치는지라 더 풀지는 못했답니다

이럴땐 아들이 공부에 욕심을 부렸으면 하네요

 






오늘 이렇게 천재교육의 <빅테이터 우등생 해법수학>을 풀어보았어요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시점이 이제는 한달 남짓 남았답니다


학습적인 부분이 전부 해결되었다고는 할수는 없지만

초등수학은 <빅테이터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풀다보니

아이가 좋아하는 부분도 있거니와 어려운것은 동영상강으로 접할수 있어서

한학기의 마무리는 <빅데이터 우승생 해법수학>으로 선택하길 잘했다라고 생각되어지네요


앞으로 12주간 아이의 수학은 <빅테이터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초등수학문제집으로 단연 최고가 아닌가 싶어요




##



아참!

천재교육 홈페이지에서 

우승생 빅 3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기간 1월 16일 ~ 2월 14일)


카카오톡과 친구가 되면 빅터스티콘을 받을수 있을뿐더러

2017년 1학기 우등생 해법시리즈또는 빅터연산을 받을 기회를 가질수 있답니다


참여하면 무조건 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도전은 해봐야겠죠 !!!


http://www.chunjae.co.kr/event/2382/




우등생 해법 수학 1-1

작가
천재교육 편집부
출판
천재교육
발매
2016.12.01.
평점

리뷰보기


<본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6기 활동을 위해 교재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 받았으며

 체험을 통한 느낀 점을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