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우리가 꿈꿀 시간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49
헬린 옥슨버리 그림, 티머시 냅맨 글,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우리가 꿈꿀 시간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걸작/ 헬린 옥슨버리그림 /티머시 냅맨글


 






<곰 사냥을 떠나자> 의 작가 헬린 옥슨버리는

너무나도 유명한 작가랍니다

옥슨버리와 티머시 냅맨과 함께 초록 숲을 배경으로 한

 따뜻한 그림책이 새로이 출간되었답니다


두 남매의 그림이 정말로 따뜻해보이죠?


둘이서 어디로 향하는지는 그림으로 알 수 있어요

남매가 손을 잡고 숲으로 향하는데

숲은... 호기심으로 가득찬 세상이기도 합니다


두 남매가 숲에서 어떤 모험을 즐길지 상상이 가시나요?


숲은 아이들에게 뭔지모를 짜릿한 모험을 선사해줍니다

뭔가 어두컴컴한 곳에서 무엇이 튀어나올지 무서운곳이면서

환상의 세계로 아이들을 인도하는 곳이기도 하죠

뭔가.. 극과 극을 달리면서도 그 끝은 모험이 가득한 네버랜드라는 사실...


greenivy_01-15





주인공 앨리스와 잭은 호기심이 왕성한 남매들이랍니다


저희집도 호기심이 왕성한 남매들이 있어요

오빠랑 동생이랑 서로 다정하게 지낼때도 있는반면

서로 으르릉거리며 싸우는지라

바람 잘날 없는 날이 계속되고 있는중이랍니다

 



 


미카엘은 동생과 같이 잘 놀아주는 편이랍니다


책속에서 엘리스와 잭이 공을 가지고 노는걸 보고는

동생과 같이 공놀이를 하고 싶다고 하는데...

지금은 책보는 시간이라고 제가 말렸네요








공놀이를 하고 있는데

어디선가 낯선 소리가 들려옵니다


"자장자장 나무 아래

자장자장 우리 아가 워우~ 워우 아~"


이 소리에 가만히 있을 남매들이 아니죠 ^^


숲 속 어디선가 들려오는 소리에

누나 엘리스는 소리가 나는 곳으로 가려하고

동생 잭은 늑대가 나타나면 어떡하냐며 주춤거립니다


남매는 두손을 잡고 소리가 들리는 곳으로 향합니다


그 소리는 어디서 들려오는걸까요?





어두운 숲속은  공포의 공간입니다

어두컴컴한 곳에서 두 남매는 소리가 나는 곳으로 향하고 있어요


마음속이 어찌나 쿵쾅 쿵쾅거리는지

저까지 심장소리가 점점 커지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엘리스와 잭이 향하는곳은  금지된곳을 가고있는듯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앨리스와 잭은 살금살금 숲속으로 들어갑니다


"아이들이 꿈꾸러 가고

하늘의 별들은 노래하고 "


어두운 곳에서 들리는 자장가소리는

아이들에게 두려움을 주지만... 엄마의 포근한 목소리라는걸 알수 있답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포기하지 않고 소리가 들리는곳으로 향하고 있어요


잭은 너무 무서운 동물이 나타날것 같다며 집으로 빨리 돌아가자고 합니다

누나 엘리스는 동생을 다독이며 같이 가자고 하네요






마침내 숲속에서 들리는 소리를 찾아냈어요


앨리스가 외쳤어요

"잭, 뛰어! 어서 달아나자!"


하지만 잭은 꼼짝하지 않았어요


바로 코앞에서 소리가 들려오자마자

누나와 동생이 아까와는 다른 행동을 보여주네요


전 아들에게 이상황에서 앨리스처럼 도망갈래?

아니면 잭처럼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볼래? 라고 물어보았어요

아들은 안보면 아쉬우니 잭처럼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본다며 이야기를 해주네요

저희 아들이 이렇게 호기심이 왕성한 아이인줄 진작에 알았지만

무서움을 잘 타는 아이인지라 앨리스와 같은 행동을 보일줄 알았답니다

헌데.. 그와는 반대되는 행동을 한다고 하니 정말 의외였어요 ​



 


잭은 누나를 안심시켜 줍니다

엄마늑대가 아가들에게 자장가를 불러주고 있다며

저기를 보라고 누나에게 가르켜주고 있어요

두 아이가 두려움을 극복하고 평화로운 아이들의 얼굴을 마주하고 있으니

저까지 안심되는듯한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

아마.. 헬린 옥슨버리의 그림이라 그런게 아닐까 해요

그녀의 그림은 정말이지 하나의 작품을 보는것과 같답니다





두 아이가 본것은 정말 멋진 장면이라는 말밖에 할말이 없네요

엄마가 아기를 바라보는 눈빛은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면이죠


헬린 옥슨버리의 그림을 통해서 다시한번

세상의 아름다움은 사람에게만 국한된것이 아니다라는것을 알게되었어요

생명의 탄생도 멋지지만...

아기를 지켜보는 엄마의 눈빛이야말로

말로 설명할수 없다라는 거예요



액리스와 잭의 모험은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앨리스와 잭은 두려움을 극복하고 따뜻한 잠자리에 들었지만

책의 제목 <이제 우리가 꿈꿀 시간>처럼

두 남매는 꿈속에서 더 많은 모험을 즐기겠죠?


아이들은 모험을 즐기는 탐험가예요

이 세상에 한발 한발 내밀면서 서서히 배워가는 중이죠

세상은 어둡고 컴컴한곳일지라도 아이의 모험심은

아이를 성장하게 한다는것을 깨닫게 해주는 책이었어요



이제 우리가 꿈꿀 시간

작가
티머시 냅맨
출판
시공주니어
발매
2016.11.05.
평점

리뷰보기








<시공주니어북클럽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