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1-2 (2016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우등생 해법수학

천재교육/ 초등수학/ 초등문제집추천/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 1학년 문제를 풀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요즘 뉴스에서 이슈화되고있어서

저도 초등1학년 수학문제를 풀어보았는데

정말 어렵더라구요


문제를 풀어보라고 했는데

뭔 지문이 그리 길은지...

1학년 아이가 풀수 있을지 의문이 들었어요

어른들도 지문을 몇번씩 읽어서 풀어야하는데

1학년 아이들은 지문을 도대체 얼마나 읽어야 하는거죠?


1학년 수학이 정말로 어렵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문을 이해하는데 정말 필요한건

열심히 책을 읽자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더라구요

많은 책을 읽고 지문을 이해할수 있는 능력...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그게 진리라고 이야기하시네요


책 읽는것도 중요하지만

여러가지 다양한 수학문제를 풀어보는것도

아이가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수 있답니다

어떤 교재를 선택하는가 고민할 필요없이

저희는 천재교육으로 1학년 수학의 기초를 다지고 있어요


우등생 해법수학을 꾸준히 1학년부터 다져놓으면

수학에 대한 어려움을 가지지 않겠더라구요

쉽고 재미있게 수학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교과서 스토리텔링 학습으로 개념을 익힐수 있게 만들어져있어서

새 교과서의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답니다



우등생 해법수학은


교과서 마스터와

평가 마스터

풀이 마스터


3가지로 단원이 구분되어 있어요


교과서 마스터는 교과서 개념을 학습하고

교과서 익힘책 문제를 풀어보고 서술형문제까지...

정말 완벽구성으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답니다


 

 





또한 12주동안 완성할수 있도록 스케줄표가 있어요

하루 하루 한날 날짜를 적으면서 할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3개월이면 한권을 풀어보는게 가능하다는거죠


요즘..매일같이 풀어본다고 했는데

아이가 엉덩이 붙이는 습관이 잘 되어있으면 좋겠건만

아직 습관이 잘 잡히진 않았어요


그래도 매일 꾸준히 학습하려고 노력은 하고 있는중이랍니다





많이 풀어보진 않았지만

1단원 100까지의 수를 풀어보고

2단원인 여러 가지 모양에 대해서 풀어보았어요


<수학 교과서>에 나오는 2단원 스토리텔링이랍니다


헨젤과 그레텔의 이야기를 다르게 각색해서 풀어보았는데

여러가지 모양을 잘 알고 있는 어린이만

과자로 만든집의 과자를 먹을수 있는 기회가 있답니다





저희 아들이 모양에 관한 문제를 풀면서

"너무 쉬운데?" 라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하지만.. 문제를 제대로 읽지 않고

그림을 보면서 대충 풀고있는 아이에게

계속해서 지문을 읽고 시작하라고 했네요


지문 읽는게 정말 중요한데

저희 아이는 빨리 푼다는 생각에

계속 겉넘고 지나가 속상하기까지 합니다





붙임딱지의 스티커를 이용해서

같은 모양의 보물끼리 상자에 붙여보는 활동도 하구요


같은 모양끼리 모았을때, 각 모양 조각의 수도 세어보았어요





그리고 교과석 익힘책을 다지는 시간도 가져봅니다


핵심포인트인 모양 특징을 알아보았어요


뾰족한 부분이 4개 있습니다

반듯한 선이 4개 있습니다


이렇게 지문을 읽고 이 모양이 네모 모양이라는것을 알려주네요


왜 네모인지를 설명하는 부분인지라...

만약 스토리텔링 문제로 나온다면

이 지문을 적는게 답으로 나올수도 있겠더라구요





평가마스터는 학교에서 보는 모든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집중 연습 문제, 수준별 단원 평가, 심화 문제까지...

학교 시험을 대비하는 평가 문제집이랍니다


학교시험을 보기전에 한번 풀고가면 더 없이 좋은 평가마스터예요


지금까지 100까지의 수에 대해서 교과서 마스터를 풀어보았는데

이제는 평가 마스터를 풀어보았어요


계속 반복해서 100까지의 수에 대한 문제를 푸는거라

문제를 읽어보고 쉽게 풀수 있겠더라구요

만약..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SOS  쌤 게시판>을 제공해서

쌤에게 물어보고 풀이 답변으로 해결하면 된답니다 ^^




아들이 워낙 활기찬지라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기는 정말 힘든데요~~


그래도 20분정도면 문제를 2장정도 풀수 있기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건 아닌것 같아요





처음에는 어쩔줄 몰라 몸을 비틀고 했었는데

조금씩 시간이 지나다보니 바른 자세가 나옵니다


역시.. 습관을 잘 들이면 문제가 없는것 같아요


 






아직은 혼자서 풀기에는 힘든감이 있지만

아들이어서 그런지 조금더 엄마가 지켜봐줘야 할것 같습니다


오늘도 해법수학 2장을 풀어보았어요

하루 2장만 푸는거라 했더니

2장 이상은 풀기 싫어하는 아들램이었네요


내일또... 2장씩 풀자라고 약속을 했는데

이 약속을 잘 지켜 주었음 좋겠다라는 생각이예요


암튼 교과서 수학을 익히면서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문제의 유형을 파악하며

기초실력을 쌓아주는 아들램이랍니다






우등생 해법 초등 수학 1-2

작가
최용준, 해법수학 연구회
출판
천재교육
발매
2016.04.15.

리뷰보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