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세계 명작 이야기 레벨 2 (초등 2~3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 세계 명작 이야기

 

메가스터티/ 초등독해/ 매일독해/ 교과지식/ 학습습관/ 국어/ 독해력/ 배경지식







책을 읽고나서 그 지문을 파악하고 있는지

즉, 독해를 제대로 하고 있는가 훈련을 통해서 차근차근 알려주는

독해력과 관련된 학습서가 속속 출시되고 있는데요 ~!!!


저희 아이들도 책을 읽고 독해와 관련된 훈련을 해야겠다싶어

메가스터디에서 출간한 <1일 1독해>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메가스터디 <1일 1독해>는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고

매일하는 독해 훈련 학습서라고 보심 될것 같아요



<1일 1독해, 주제이야기> 전 단계 커리큘럼


level 1. 과학 이야기, 동물 이야기, 세계나라 이야기, 감정이야기

level 2. 과학 이야기, 세계 나라 이야기, 세계 명작 이야기

level 3. 과학 이야기, 우리 몸 이야기, 우주 이야기


총 3단계, 10권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단계별로 국어 · 사회 · 과학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서

아이가 관심 있는 주제부터 시작할수 있는것이 특징이예요




저희 아이는 초등학교 2학년이기에 level 2. (초등 2~3학년) 을 선택

국어, 과학, 사회 3권을 아이랑 하기로 했답니다

요번주는 아이가 좋아하는 <세계 명작 이야기>로 시작했어요

 






<세계 명작 이야기> 는 아이들이 그동안

재미있게 읽었던 명작동화를

<1일 1독해>를 통해서 간략하게 줄거리를 읽은다음에

쓰기 중심의 문제를 풀며 확실하게 이해했는지 확인할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세계 명작동화 이야기를 살펴보니

그동안 알고있는 이야기들이 속속 등장하는데요~


제가 봐도  읽는 재미가 왜 이렇게 쏠쏠한지 모르겠습니다

엄마인 제가  이렇게 호기심을 가지고 읽어보게 되는데

아이들의 반은은 어떻까 살펴보니 제 생각과 일치함을 알게 되네요



 






두 남매를 키우다보니 아이들이 서로 경쟁관계에 있는지라

아마도 둘째가 오빠를 좀 신경쓰지 않을까 하는데요 ~


둘째는 7살인데도 불구하고 오빠와 함께 독해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2~3학년이 하는 <1일 1독해> 이지만 두 아이와 함께 시작했답니다


7살 딸 아이가 <1일 1독해> 학습서를  탐내는 바람에

원본은 딸아이가 하기로 하고 9살 초등생은 복사본을 이용했네요



 






<1일 1독해> 세계 명작 이야기의 첫번째 독해 훈련은

샤를 페로의 <세가지 소원>으로 시작을 해보았답니다


<세가지 소원>은 욕심을 부리면 안된다는 이야기인데요 ~!

글감을 읽고 문제를 풀면서 학습습관을 기르지 딱이지 않나 싶더라구요

매일 하나씩 하다보면 20일이면 1권을 금방 끝낼뿐더러

지문이 7살아이가 읽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아이들이 아는 이야기라서 일까요~?

짧은 이야기로 구성된 <1일 1독해>이어서인지

순식간에 1페이지가 금방 끝나게 되었어요


짧은 글이어서 더 빠르게 진행되는덕에

부담없이 서로 경쟁하듯 읽다보니

아이들은 질문에 대한 답을 하나씩 채워가더라구요






아무래도 쉬운글로 시작해서인지

두 아이들도 독해력이 이렇게 재미있었나라는

생각을 하지 서로 않았나 싶어요

짧은 시간동안 5개의 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준 두 아이들입니다


9살 초등2학년 아들은 7살 아이보다

글을 이해하는 속도는 빠르다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설렁설렁 읽어서 요즘 9살 아들에게 잔소리를 했는데

잔소리를 할 일이 아니라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지문은 교과서와 관련된거라고 하는데

7살 아이에게는 예습이 되는 시간이 아닌가 싶어요

너무 이른것 같지만 배경지식을 풍부하게 쌓을 수 있으니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수 있어서 더 좋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브레멘 음악대>에 나온 동물들의 이름을 쓰는란에

'닭'이라는 받침글자를 어떻게 쓰는지도 잘 알고 있는 저희 딸~

내년에 학교가면 글자쓰기도 잘 할거라 생각해요 ^^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에서는 어느 쥐가 고양이목에 방울을 달런지

그 부분에 대해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어요

작은 아이는 고양이가 잘 때 방울을 달아주면 된다고 하지만

글쎄요... 자다깨면 잡아먹힐텐데, 굳이 달아야하는건가 싶어요



9살 큰아이와 함께하는 <1일 1독해>는

매일 한편씩 글감을 읽고 문제를 풀며 학습습관을

기르는것이 주 목적이지 않나 싶어요

요즘들어 독해력과 함게 하다보니

책을 읽는 방법을 안다고나 할까요~?

암튼, 본인만의 책읽는 방법을 터득하면 좋겠습니다

<1일 1독해>의 가장 큰 장점은 쓰기 중심의 문제가 있다는거예요

내용을 확실하게 파악해야지만이 문제를 풀수가 있기에

다시한번 읽으면서 글의 의미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는 이렇게 공부하는 법을 일찍이 터득했으니

학교에 가면 더 많은 어휘를 알게되는 장점이 있겠지요

글을 읽으면서 그림과 함께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어려운 어휘를 한자어와 함께 읽다보면 어휘력도 한층 높아지리라 생각해요

이래서 글은 읽으면 읽을수록 어휘가 는다는것이 맞지 않나 합니다



 

두 남매가 함께한 <1일 1독해> 세계 명작 이야기편은

일주일동안 함께 하면서 1권을 다 풀어보았는데

그만큼 명작이야기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서인지 수월하게 푼것 같아요

다음은 교과지식과 관련있는 사회부분을 풀 예정이랍니다

사회부분은 어떤식으로 되어있는지 궁금한지라

 다음주에는 아이들과  파헤쳐보려고 해요

엄마도 <1일 1독해>를 통해서 어휘를 좀 더 확실하게 알게 되더라구요

같이 아이들과 공부하게 되니 엄마도 많이 아는 엄마가 되겠지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