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 First C# - 상상을 초월하는 객체지향 C# 학습법, 개정3판 Head First 시리즈
앤드류 스텔만 외 지음, 최길우 옮김 / 한빛미디어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객체지향 개념도 알고 C# 언어의 A to Z 알아가기!



 

Head First 시리즈는 지난 달 Head First JavaScript Programming 리뷰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Head First 만의 독보적인 편집 및 내용 구성은 이번 Head First C# 개정3판에서도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다. 이부분에 대한 나의 생각들은 위 JavaScript 리뷰 링크를 통하여 확인해보기 바란다.


Head First C# 도서 사용법

1. 연습문제를 꼭 풀어봐야 한다.
2. 중복되는 내용이 많은 이유는 중요하기 때문이다.
3. 모든 연습문제는 꼭 천천히 풀어봐야 한다.
4. 브레인 파워의 정답은 없다. 자신만의 답을 찾아라.


이런 내용들을 배울 수 있어요!

1. C#에 대한 기본 개념 및 문법
2. C#을 통하여 객체지향(OOP)개념(클래스, 캡슐화, 상속, 인터페이스, 추상 클래스, 컬렉션 등)
3. XAML로 윈도우 스토어 앱 디자인
4. 비주얼스튜디어 디버거 사용 및 예외처리
5. 쿼리와 LINQ
6. 이벤트와 대리자
7. 기타 중요 내용들


백견이 불여 일타를 위한 배려!

프로그래밍언어는 아무리 책의 이론만을 공부한다고 내 것이 될 수 없다.
그러므로 실습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면에서 Head First C# 개정3판은 반복적인 설명과 더불어 실습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다..
이번 개정 3판 C#5.0 & .Net 4.5 및 Visual Studio 2013을 반영하여 작성되어 있다고 한다.

이 책은 Windows8 기준 Visual Studio 2013 Express Edition에서 Windows Store App을 작성하면서 C#에 대하여 알아가고자 한다.

그렇다면 Windows8이 아닌 Windows7 이하의 환경이라면 책에 실습을 진행할 수 없는 것인가?
Windows7 이하 환경이라면 Windows Store App을 작성할 수 없는 것은 맞는 사실이다.

하지만 이번 Head First C# 개정3판에서는 WPF(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을 통하여 Store App대신 Desktop App을 통하여 실습을 진행(참고 : http://www.hanbit.co.kr/exam/2165/)할 수 있으니 안심하기 바란다.
나름 세심한 배려가 아닌가 생각해본다. 


Visual Studio 2013 IDE 환경에 익숙해지자~

이 책을 보면 VS2013 IDE 환경에 익숙하지 않는 독자들을 위하여 친절한 설명과 이미지들로 인하여 실습들을 따라하는데 어려움이 없게 만들어주고 있다.

또한 단순히 프로그래밍 언어만 알려주는 목적이 아닌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신기한 기능들도 많이 알게되어 즐겁게 실습을 해볼 수 있었다. 
그 중 하나가 P.115 Code Snippet 기능이다. for, while, if 등의 명령을 입력하고 탭을 두번 연속 입력하면 자동으로 나머지 코드 형식을 삽입해준다.


재미난 실습 재료들!

책을 보다보면 총 3번의 실습 구간이 나타난다.
그 동안 배운 내용들로 채울수도 있고 모르는 건 더 찾아보면서 만들어가야 한다.

아래의 그림은 경견 게임의 캡쳐 화면이다. 
Windows Form안에서 뛰어다니는 나의 개들을 보니 뿌듯하다.^^
역시 처음 프로그래밍을 할 때는 항상 눈에 보여지는 것이 흥미유발 및 동기부여에 큰 역할을 하는 것 같다.



 

 



정리해보자.

상당한 분량(960페이지)의 책이며 또한 한 페이지마다 재미있는 삽화와 주석까지 포함하면 빈 공간을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많은 내용으로 가득차여 있다.

처음 IDE를 접하는 사람, 처음 C#을 접하는 사람에게는 이런 친절한 내용들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반대로 말하면 중급자 이상의 독자들에게는 오히려 읽는데 집중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하지만 다시 강조해보지만 나와 같은 초급자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 리뷰는 한빛리더스10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