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 보스
길군 지음 / 좋은땅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후덜덜한 책이다... ㅎㅎ

앵그리 보스 !!!!


많이 읽어보지 않은 분야의 책이라 너무 딱딱하거나 읽기가 어려우면 어쩌지라는 생각이 조금 들긴 했지만, 막상 책을 펼치고 보니 작가의 경험이 담긴 그리고 평범한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고민하고 생각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여서 마법처럼 술술 읽혔다.


누구나 상급자, 하급자가 되는 것이지 절대적인건 없다.

그리고 이 단어가 처음엔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사회가 잘 돌아가기 우해 어느정도의 규칙은 우리에게 필요하니 단어 그 자체로 생각하지 않고 조금 더 유연하게 생각을 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에 내가 이 책을 회사를 그만두기 전에 그 에너지 넘쳤던 20대에 읽었더라면 어떤 결정을 했을까라는 생각도 잠시해보았다. 


녹록치 않은 회사 생활이라고 생각했는데 사표를 제출하고 세상 밖으로 나옴과 동시에 진짜 지옥은 여기였어를 알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ㅎㅎ


조금 더 유연하게 세상을 살아 갈 수 있게 생각을 해 보자. 선한 영향력을 다른이들에게 끼칠 수 있는 그런 날들이 평범한 보통의 날이 되기를 소망 해 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길상훈 2023-03-31 15: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저자 길군입니다^^
˝사표를 제출하고 세상 밖으로 나옴과 동시에 진짜 지옥은 여기였어를 알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셨다니ㅜ어잌후ㅠ그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ㅠ대단하세요!
알찬 리뷰 정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