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쉽게 하기 : 일러스트 드로잉 스케치 쉽게 하기 8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케치 쉽게 하기 책이 오면 두 아이는 서로 하겠다며 야단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큰 아이는 미리 풍경 드로잉을 사고 이 책은 작은 아이의 것이 되었다.보자 마자 일러스트가 뭔지 묻는다.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영역의 그림을 이르는 용어라고 한다. 선으로만 그린 깔끔한 그림으로 통용된다고 한다.

이전의 스케치보다 어려운 듯 했다. 사물을 자세히 관찰하여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림으로 단순하게 나타내야 하는 것이다. 대범한 선 긋기와 상상력을 요구했다. 타고난 화가들의 재주를 부러워했었는데 이 책을 대하고는 연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다. 얼굴 기본 스케일에 있어 최소 1백번 이상은 그려보라고 강조한다.

낙서를 하듯 편안하게,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그리며, 작게 그리지 말것이며, 초보자에겐 열심히 베낀 다음 자신의 것으로 만들것을 권한다. 작은 아이도 처음에는 잘못 그리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을 갖더니 자꾸 그리다 보니 조금씩 나아지는 것 같았다. 연습했던 종이는 그때그때 미련없이 버리라고도 권한다.

아이는 연습장에 주저없이 그림을 그린다. 자신감이 생긴 것이다. 하나의 사물을 두고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 있어 더 재미를 느꼈다. 감정표현을 그리는 것에 있어서는 마치 만화를 그리는 듯했다. 그림을 그리며 재미있는 상상까지 할 수 있다. 일반 스케치를 열심히 하여 일러스트도 어렵지 않게 그리고 싶어한다.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