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 에피소드 1 : 주몽의 꿈 - EBS 어린이 역사드라마
김숙 지음 / 꿈꾸는사람들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은 큰아이의 리뷰입니다.
 
내가 처음에 이 책을 받고 계속 며칠동안 글로 된 책만 나왔는데 이제야 드디어 만화책이 나왔다! 생각하며 그자리에서 읽기 시작했다. 아버지가 없는 이유로 친구들에게 따돌림을 받는 주용이가 차차웅선생님을
만나서 전설속의 팔주령 이야기를 듣게되고, 그게 진짜로 실현되자, 주몽의 역할을 제대로 잘 해나가지못하는 부분을 읽으면서, 나였다면 주몽의 역사를 잘 아니 제대로 해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주용이는 너무 당황해서 그런것 같았다.
나라도 그랬을 것 같다. 사람은 거의 그렇다. 아무리 생각해도 그 팔주령은 너무 대단한것 같다. 그게 타임머신 역할을 하니까 말이다 이제
타임머신도 만들어지는 날이얼마 안남았다.
엣날 제사장한테 물어봐야 하나보다. 내생각에는 차차웅 선생님이 팔주령의 주인인것같다.
역사 속으로 숑숑 이라는 책도 항아라는 마법사가 고조선시대 고구려 시대 등으로 보내니까 말이다. 이책도 역사에대해 알고 싶다면,
이책을 강력추천한다. 재밌기도 해서 나같이만화를 좋아하면..
여기서 좀 이상하면서 아쉬운게,주몽의 꿈 이 제목인데 주몽이 고구려를 세우는 것이 안나와서 너무아쉽다. 다음에는 이야기가 끝까지 이어지면 좋겠다.   주용이 짱!
                                초등4학년 김민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