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Fun 과학 - 소름 끼치게 재밌는 공포에 대한 과학 상식 46 FUN FUN 과학 1
김모락 글, 류수형 그림, 현종오 감수 / 대교출판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Fun Fun 과학 공포
김모락 글/류수형 만화/현종오 감수
대교출판





며칠 전 무더운 여름을 겨냥한 전설의 고향 tv프로를 보고 아이들은 잠을 이루지 못했다. 무서워 화면을 제대로 쳐다보지도 못한 채 웅크리며 무서움에 덜덜 떨었다.덕분에 무더운 여름을 잠시나마 잊어보았다.
 
경비실에서 책을 찾아든 순간 아이는 바로 빠져들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면서도 책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만화의 위력은 대단하다. 게다가 오싹한 공포를 느끼는 이야기는 아이들의 관심을 더 끌게 마련이다.
 
어렸을 적 시골밤길을 부모님과 함께 걸으면서도 도깨비불때문에 무서움에 떨었던 기억이 난다. 뼈에 남아있는 '인'성분때문에 빛이 나는 것이다. 그당시 과학상식을 알았더라면 그당시의 공포가 많이 줄지 않았을까
 
 
소름이 돋는 이유, 머리카락이 서는 이유, 도깨비불의 정체 등 우리생활과 관련이 있는 무서움의 정체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놓았다. 게다가 반복되어 나오는 설명으로 과학적인 상식을 확실히 알아갈 수 있어 부모입장에서도 단순한 재미를 위한 만화가 아니라 다행이기도 하다.
 
 
거실 한켠에 자리하고 있는 만화책으로 심심할 때 펼쳐든다. 공포가 생기면 뇌에서 느끼고 이것은 우리몸의 어느부분이 작용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며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그것의 강도가 많이 줄어들 것이다.
 
재미도 있고 상식도 키우는 즐거운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