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가 되는 캔캔수학 입문편
미야모토 데쓰야 지음, 멘사코리아 감수 / 제우미디어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책을 받자마자 큰아이는 책 겉표지의 '학부모 주의사항'을 읽어내려갔다.
억지로 시키지 말고,주입시키지 말고, 시간을 재촉하지 말라고 했다. 초등학교 3학년이 되더니 수학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아이다.
이런 아이에게 나는 급한 마음에 문제 풀때 재촉하게 되고 억지로 하게 하곤 했다.
초급편도 쉽게 해나가진 못했다.
단순한 숫자들의 조합과 배합으로 퍼즐과 재미있는 비행기 그림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막상 쉽겠지 하고 도전하지만 생각하지 않고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많다.
눈으로 열심히 보면서 머리로 이것 저것 따지면서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다.
작은 아이도 하겠다며 둘이서 튀격태격했다.
숫자와 친해지고 집중력을 많이 필요로 하는 퍼즐놀이라 앞으로 한권씩 구입해서 두뇌를 훈련시키고 싶다.
두 아이 모두 퍼즐이나 머리로 많이 생각하는 수학적 접근을 해보지 못한터라 이 책이 시작이 되고 있다.
많이 시키면 거부감이 올 것이고 차근차근 여유를 두고 놀이식으로 접근을 하고자 한다.
이 책에 기대를 걸어보고 싶다.
이 책은 많은 시간과 시행착오를 당연시 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은 많은 두뇌훈련을 거쳐 생각하는 능력이 길러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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