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차트 절대비기 300선! - 17년 주식투자 노하우 집대성!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
💸도서협찬💸


📚이 책은 기출 문제지처럼 가로형 판본으로 되어 있어
1번부터 300번까지 각종 사례와 개념을 그래프인 차트와 구성하여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이상 스쿨의 고급반 강의 교재로 사용된다고 하니 쉬운 내용은 아니다.

17년간의 투자 경험을 통하여 분석 스킬과 매매기법등을 355페이지에 담고 있기에 천천히 읽어 나간다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는다.

「다만 절대적인 진리는 아니기에 참고로 알고 있는 정도로 공부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책의 프롤로그,저자의 말,목차를 읽으면 책의 주요 내용들이 눈에 들어온다.그리고 각 목록을 세세하게 분류하여 적은 흔적이 눈에 보인다.
저자가 독자들이 쉽게 보도록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아마도 개인 독자들이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는 저자의 마음 씀씀이라고 생각된다.

개인 투자자들은 주식 시장에서는 살아 남기가 힘들다.잘못된 공시나 작전 세력,그리고 기업의 물타기 등의 위험은 언제나 주식시장에서 개인 투자자들이 위험에 노출되는 주요 문제들이다.

그렇다고 책 한권으로 주식투자에 모든 것을 알았다고 생각하는 독자는 없을 것이다.

돈이란 그 만큼 장기적인 안목과 공부. . 그리고 실전으로 배운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투기와 투자는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의 경계에서 결정된다.그러기에 차트를 읽는 법은 하나의 방법이지 성공을 이루는 지름길은 아니기에 내 스스로가 차트를 분석하고 감각을 익혀 나가는 것이 자신만의 주식의 절대 비기를 가지는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라고 생각하여 본다.

어떤 책도 절대적인 진리나 방법은 없다.
다만 참고하고 현실에 대입하여 현명하게 자신만의 투자를 하라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 한권으로 부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읽지 않는 것이 정답일 것이다.

투자의 기본은 언제나 자신이 정한 상한과 하한을 정하여 그 기본에 충실하여야 함을 알기에 책은 언제나 20프로의 논리이며 80프로는 자신의 공부와 경험이기에 20프로를 배우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이 책은 투자의 기본을 다지는 거름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


세력과 시장을 이기는 차트분석 비기 300선은 주식시장에 숨겨진 것들을 보게 해 주는 눈을 가지게 하여 줄 것이다.

책을 덮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