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스텔라 특서 청소년문학 15
유니게 지음 / 특별한서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서평입니다.


📚전세계 인구는 77억명 정도된다.그 수 많은 사람들은 태어날 때 각자의 꿈과 개성을 가지고 태어난다.
이 책의 주인공 소녀도 꿈과 개성을 가진 조금은 예민하고 감성적인 개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버지의 불륜으로 아내와 아이를 버리고 집을 나가버린 순간부터 소녀는 꿈과 개성이 사회와 가족에게는 필요없는 것으로 치부된다.그리고 소녀는 "스텔라" 라는 자신의 꿈을 잊어버려 간다.

📚하지만 신은 소녀에게 "닝구"라고 불리는 한 남자를 만나게 해 준다.외모와 모습은 소녀가 원하는 흑기사에 한참 미치지 못하지만,소녀는 알아간다.

🔹자신의 영혼의 별을 알고 있는 단 한 사람의 어른임을. .

닝구라는 어른을 통해서 자신의 머리에 있는 별이 남들과 다르지만 결코 버리면 안되는 자신의 모습임을 알아가며 성장해 나간다.그리고 그 성장을 통해서 "닝구"라는 어른의 특별함을 알게 될 때 "닝구"아저씨는 그의 곁에 없게 된다.

📚하지만 독자는 알게 된다.저자는 홀로 남겨진 소녀가 옛날에 소녀가 아님을 보여 줌으로써 한 소녀의 성장 드라마임을 알게 해 준다.

📖이제는 어른인 나에게도 "닝구"아저씨 같은 존재가 있었던가?라고 생각해 보게 된다.하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다


다만 이제는 어른이 되어 버린 나에게 "닝구" 아저씨와 같은 존재가 되어 주겠니? 라고 신이 묻는다면 예스,노 같은 대답은 하지 않을 것 같다.

대답이라는 것은 약속이고 약속은 지켜지지 않을 수도 있기에 미소로 답해 줄 것이다.

그리고 이 세상에 존재하는 수 많은 스텔라와 같은 소녀,소년에게 다른 이름을 가질 수 있도록 따스함을 가진 존재로 다가가고 싶다...라고 노트에 적는다.


🔖밤 하늘에는 수 많은 별들이 있다. 그리고 그 별들은 우리에게 이야기한다. 자신의 존재를. . 그 존재를 보지 못하기에 별들이 사라지고 있슴을 . . .마음에 새겨 보며 마무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