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화와 미로 (빅북) - 아리아드네의 실을 따라서 ㅣ 풀빛 지식 아이
얀 바이틀릭 지음, 김영화 옮김 / 풀빛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최근 신화와 관련 책들을 수집 중이다. 나의 아이디 라체시스처럼 운명의 여신이 있다고 믿는 사람에게는 신화는 현실적으로 다가올 수도 또는 신화는 인간이 만든 거짓말이라고 느낄 수도 있다.
⠀
두가지 의견 역시 틀린 말은 아니다. 신화를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아리아드네의 실을 따라서 라는 부제목이 있다.
⠀
미노타우로스의 미로를 빠져 나오게 테세우스를 도와 준 미노스의 딸 아리아드네의 실은 그리스 로마신화에서 가장 유명한 미로이기에 표지를 장식했다고 보아진다.
⠀
그리고 펼쳐지는 24개의 미로는 신화에 나오는 이야기와 사건 고대 올림픽까지 담아내고 있다.
각 주제에 따라 미로를 따라 가다 보면 그리스 로마신화의 전체 내용을 알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
그리고 미로를 찾아 나서는 독자의 손과 눈을 사로 잡기에 손색이 없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는 그리스 로마신화의 핵심 요약집처럼 다가온다.
⠀
특히 54페이지에 쓰여 있는 신들과 헤로스의 계보는. .
내가 그리스 로마신화책을 읽으며 정리를 포기했던 신들의 계보를 대신 정리해 주고 있어서 보는 순간 미소가 나온다.
⠀
그 뒤로 이어지는 헤라클레스의 12가지 과업,고대 환상 동물들의 설명,고대 그리스인의 집,그리스 극장까지 이어지는 이야기는 그리스 로마신화를 처음 접하는 어른이나 아이들까지 이야기에 흠뻑 가지게 하는 요소들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그리스 로마신화의 내용이 너무 방대해서 읽고 싶지만 부담스러워 하는 분들
🔹그리스 로마신화를 요약해서 보고 싶은 분들
🔹그리고 미로 찾기에 자신이 있거나 재미를 느끼는 분들
⠀
⠀
에게 추천하고 싶은 신화와 미로라는 책이다.
⠀
⠀
나의 아이가 이 책을 펼친다면 내가 가진 이야기 와 그리스 로마신화를 접목한 나의 이야기를 미로를 찾아 떠나는 아이에게 아리아드네가 테세우스에게 전해 준 "실타래"와 같기를 소망해 본다.
⠀
⠀
그리고 운명의 여신 모이라의 3명의 딸들 클로소,라체시스(라키시스),아트로포스에게 빌어 본다.
⠀
⠀
🔖미로 같은 신화와 현실에 두려워하지 않는 운명을 가지게 해달라고. . .나의 여신들에게 나의 작은 소망을 맡겨본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