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치지 않고 화내지 않고 초등학생 공부시키기 - 아이들의 입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말이 터지게 하는 28가지 학습지도 솔루션
고봉익.오혜정 지음 / 명진출판사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소리치지 않고 화내지 않고 초등학생 공부시키지(소화초공)... 얼마나 힘든지 아시지요? 요즘 아이들, 세상에 엄마 밖에 없는 것처럼 그렇게 찾고 의지하더니 몸도 크고 생각 주머니니도 커졌다고 꼬박 꼬박 말대꾸 하는 것은 예사요 엄마의 말에 조목조목 따지려까지 듭니다.

 

가장 힘겨울 때는 의외로 말대꾸가 논리적으로 들릴 때지요. 어느덧 저리 컸나 싶으면서도 지면 안되겠다라는 불굴의 의지가 생깁니다. 결국 엄마가 쓸수 있는 최고의 권력남용인 완력을 사용하게 되지요. 소리치고 화내고... 엄마 스스로도 유치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감정을 억누르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헌데, 이 말 안듣는 초등학생을 상대로 소리치지 않고 화내지 않고 공부를 시킬 수 있다니..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확~ 끌렸습니다. 이제 엄마도 고상하고 품위있게 아이 공부의 방향을 잡아 줄 수 있다니 기대가 되더라구요.

 
아이들 공부에 관한 가이드 책을 처음 접한 것은 아닙니다. 이미 초등학교 이전부터 체계적으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해야한다고 해서 한두권정도 보긴 했는데 시원스럽지가 않았습니다. 문제점만 제시하고 그렇다할 해결책이 없으니 더욱 갑갑하기만 하더라고요.
 

 

'소화초공'은 우리가 흔하게 접하고 고민했던 작은 문제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아이들 입에서 공부하고 싶다라는 말이 터져나오게 하는 28가지 멘토링. 즉, 공부를 해야하는 필요성을 스스로 느낄 수 있게 동기 부여의 중요성과 방법을 언급합니다. 멘토링을 위한 방법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저자 소개 내용도 살펴보세요. 저자의 경력이나 출판하게 된 동기 등을 알게되면 내용에 더욱 신뢰감이 생길 수 있으니깐요.

 

어디서 듣자하니 강남권 및 좀 사는 동네에서는 '학습 컨설팅'이 활성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가격도 '몇 백백' 정도로 꽤나 비싸다고 하고요. 그렇게까지 돈을 들여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만큼 관심들이 많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화초공'은 저자가 그동안 했던 많은 상담들 중에 보편적인 것들을 담았다고 하니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 번 읽고 쳐박아 둘 책이라기 보다는 두고두고 찾아봐야하는 '교과서' 책이 될 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