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이야기 마시멜로 이야기 1
호아킴 데 포사다 외 지음, 정지영 외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0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마시멜로가 무엇인지도 모른채 친구의 권유로 읽게 되었다. 순식간에 읽은 후 친구에게 고맙다는 전화를 하고 그 책을 딸에게 추천하였다. 이 책은 너무나 단순한 진리를 성공한 사업가와 그의 운전기사의 대화를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고 있다.  눈앞의 달콤한 유혹에 빠지지 말고 참고 인내하면 더 나은 삶을 맞이할 수 있다는......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실천하기가 어렵기에 교훈적인 책을 자주 접하면서 그때마다 마음을 다잡을 수 있기에 내 삶은 조금씩 윤택해 지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혹자들은 별 내용 없다고 실망하는 독자도 있겠지만 알고 있는 내용일지라도 읽는 순간 나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다면 좋은 책이라 말하고 싶다. 중학교 1학년인 딸아이도 나름대로 재미있고 유익하게 읽었다며 엄마가 마시멜로 이야기를 추천한 이유를 알겠단다. 딸아이에게 말로 하는 것보다 하고자하는 취지가 담겨있는 책을 읽게 만드는 것이 보다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마시멜로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 읽어 보세요. 그리고 추천해 주세요.

- 눈앞의 마시멜로를 즉시 먹어치우지 마라.
더 많은 마시멜로를 먹을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라.
그 적당한 시기가 반드시 온다.

- 눈부신 유혹을 이기면, 눈부신 성공을 맞이한다.
 
- 1달러에서부터 시작해 30일 동안 매일 배로 늘려가면 5억 달러가 넘는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생각하라.
 
- 내가 원하는 것을 남에게서 얻으려면, 그 사람이 나를 돕고자 하는 욕구를 느끼게 해야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나를 믿게 만들어야 한다.
 
- 내가 원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은 감동을 통해 설득하는 것이다.
 
-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기꺼이 가는 사람이 성공에 이른다.
 
- 성공은 나의 과거나 현재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다.
 내일의 성공은 오늘 어떤 준비를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