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자리오와 뱀파이어 2부 1
이케다 아키히사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리뷰하기전에 하렘물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하렘물이란 한 남자가 많은 여자들에게 둘러싸여 사는, 또는 가끔 같이 사는 내용을 담은 작품을 일컫는 말입니다. 소수의 남성 캐릭터에 대하여 다수의 여성 캐릭터가 배치되어, 많은 경우는 대량의 여성 캐릭터가 한 명의 남성에 대하여 호의를 품는다! 라는 설정이죠. 

저는 이거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작가의 성적 판타지가 작품안에 담겨진것 같고, 일부다처제의 느낌도 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하렘물은 미소녀게임, 어덜트게임에서 많이 성장했기 때문에 만화책에서도 성적인 표현들이 많습니다. 90년대와 2000년대 인기를 끌었던 러브인러브(러브히나), 마법선생 네기마 등이 모두 하렘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하렘물에 대해 이렇게 길게 소개한 이유.. 짐작하실겁니다. 네, 로자리오와 뱀파이어는 하렘물입니다. 그것도 15금은 되어야할 만화입니다.  




 


 

<간략한 줄거리>

 요괴들만이 다니는 사립 요카이 학원에 어쩌다 입학하게 된 소년 츠쿠네는 

뱀파이어 모카와 서큐버스 크루무, 설녀 미조레, 마녀 유카리 등

미녀 요괴들에 둘러싸여 다사다난한 학창생활을 보내게 된다.

학원제에서 요괴들이 폭주하면서 파괴되었던 학교가 재건되면서,

잠깐 동안의 인간계 생활(?)을 청산하고 다시 2학년으로 돌아온 츠쿠네.

그러나 입학하자 마자 '특별실습'이라는 수상한 학사일정이 그를 기다리고 있는데?!

 

로자뱀은 요괴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재미있는 만화책입니다. 캐릭터들도 귀엽고 그림체도 예쁩니다. 하렘물이라는게 약간 걸리고, 또한 수위있는 그림에 비해 연령등급이 낮게 나온것도 불만이지만 그런점을 떠나 만화로만 봤을때 꽤나 매력적인 작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저는 시즌2, 즉 2부부터 보게 되었지만 스토리 진행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1부보다 많이 발전된 그림체가 보기 좋았습니다. 또,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과 NDS게임으로도 발매되어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하렘물과 이상한 등급때문에 별하나를 빼서 제 별점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