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다마리 스케치 1
야오키 우메 글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대원 얼리어답터로 받은 책 중에 나를 당황하게 만든 책이 한두권이 아니었다. 그 중에서도 격하게 경악하게 만든 책은 바로 히다마리 스케치!

앞서 리뷰에서 말했듯이 나는 그림체와 스토리를 꽤나 중시하는 편인데, 히다마리 스케치는 얼굴의 1/2을 차지하는 눈동자를 가지고 있었고 로리콤을 마음껏 뽐내고 있는 그림체(어떻게 저 얼굴에 저 몸매가 고등학생인지 모르겠다)에 더군다나 별 내용없는 4컷만화였기 때문이다.

특별히 4컷만화를 비하할 생각은 없다. 그리고 선입견을 가질 생각도 없다. 내가 고등학생때 '아즈망가대왕'이라는 만화책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그 당시 재미있게 읽었었지) 지금도 '케이온'이라는 만화책이 날개돋친 듯 팔리고 있다.(일본에서도 엄청난 인기라지) 하지만 사람마다 취향이라는게 있듯이 나의 취향은 아니란 말이다. (얼리어답터 리뷰만 아니었으면 던져버렸을....)

뭐 어쨌거나 단지 이 책은 내 취향이 아니었을 뿐이고 이런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이 꽤 있을 듯 하다. 읽다보면 마음이 포근해지고 기분이 따뜻해지고 흐뭇한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그런 책들을 치유계라고 부르는 것 같은데 히다마리 스케치는 딱 그런 장르의 만화다.

주인공인 유노는 고등학교 입학을 계기로 부모님의 곁을 떠나 학교 앞에 있는 작은 맨션인 '히다마리 맨션'에 방을 얻어 새로운 독립 생활을 하기로 결심한다. 그 곳에서 동급생인 미야코, 선배인 사에와 히로를 만난다. '따뜻한 햇살이 모이는 곳'이라는 뜻을 지닌 히다마리 맨션은 사실 "미술과의 괴짜들이 모이는 곳"으로도 유명했는데, 개성이 넘치는 맨션의 주민들로 인해 끊임없이 크고작은 소동이 일어나는 하루하루. 익숙치 않은 생활이지만 따스하게 보듬어 주는 주위 사람들에 둘러싸여 유노는 오늘도 조금씩 꿈을 향해 전진할 수 있다.

미술을 전공하고싶었던(...) 나로써는 이 만화책에 미술에 대한 이야기가 심도있게 나오길 기대했었는데 혹시나가 역시나.. 그냥 겉핡기 식이었다. 미술과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좀 더 자세하게 그려줬으면 좋았을것을. 갤러리 페이크같은 내용을 기대한건 아니었는데..그게 좀 안타까웠다.

아, 이건 잡솔인데 사실 이 만화는 2004년부터 연재가 되었는데 한국에 출간된건 2009년이니 무려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작품이다. 어째서 그 당시에 출간되지 않았는지 조금 의아한 면이 있다. 그리고 2007년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는데 만화책보다는 애니메이션이 평이 좋다. 3기까지 나와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찾아보는것도 좋을 듯.   

악평을 잔뜩 써놓은 것 같은데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책은 단지! 내 취향이 아니었을 뿐! 딱히 재미가 없다거나 그림이 이상하다거나 하는건 아니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직접 보고 판단하시길 바란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나의 평가는 ★★  (차마 한개는 줄 수 없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