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서점 라라 북스
임자경 지음 / 달꽃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감성적인 느낌의 글을 많이 찾아 읽게 되는 달꽃 출판사

오늘은 임자경 작가님의 어른이를 위한 동화 << 마법 서점 라라 북스 >> 를 읽었다.

어린이에게는 조금 무겁고, 어른에게는 조금 가벼운, 내가 제일 좋아하는 스타일.

3가지 동화가 모여 1권의 책이 되었다.

늑대 여자 류해나, 마법 서점 라라 북스, 골든 오올스.

#늑대 여자 류해나

오오오오오오...... 점점 재미있다! 하는 순간 글이 끝나버렸다. 그래서 더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작가님이 류해나의 이야기를 더 써줬으면 좋겠다......... 고 속마음을 표현해본다, 하하 ^^

사냥감이란

한눈에 반해 버리는 족속들이다.

류해나 씨의 송곳니가 간지럽기 시작했다.

<< 늑대 여자 류해나 >>

#마법 서점 라라 북스

어른이를 위한 동화로 딱, 좋은.

어렸을 적 누구나 내가 마법을 부리는 마법사가 되는 꿈을 꾸지 않나...?

... 초등학생이던 나는 꿈 꿨다.

우산을 마법지팡이처럼 휘루루루 흔들으며 나무에게 대화를 걸어보던, 참, 순진했던 그 시절.

만 서른이 되던 해,

어느 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나는 다른 날과는 다르다는 것을 직감했다.

나는 마녀가 되었다.

<< 마법 서점 라라 북스 >>

마법 서점의 마녀 라라가 그런 느낌이다.

마법을 부리고, 그 마법으로 친구들과 귀여운 우정을 쌓아가는.

인간이나 마법을 부릴 수 있는 마녀나 살아가는 방식은 똑같고, 상처받는 방식도 똑같다.

임자경 작가님이 서점에서 일을 할 때, 오고 가는 사람들을 보다가 이야기를 쓰게 되었다고 했다.

어떤 느낌이었을지 궁금하면서도, 나도 조금씩 상상해보게된다.

이 책을 읽고 있는 내가 앉아 있는 카페에서, 카페를 오고 가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창가에 앉아 커피 한 모금 마시는 여유있는 여자

노트북으로 무언가 작업을 하는 남자

핸드폰을 만지작 하는 여자

어느 순간 노래마저 꺼진 카페에서 책을 읽는 여자

한 손은 폰을 들고 한 손은 마우스를 움직이는 여자

멈춰버린 노래를 다시 틀어 카페를 활기 있게 만든 카페 직원

책을 다 읽고 주변을 둘러보며 수 많은 사람들을 관찰하는 나 😆

​#신이지금 책방에 가야하는 이유

#71 당장! 당신 주변의 작고 아름다운 동네 책방으로 출동해달라. 라라와 친구들이 뛰어든 마법 이야기가 담긴 책을 우연히 손에 넣을 수 있을지도 모르니.

사랑은 운명처럼 찾아오지만, 그걸 대하는 마음가짐은 인간의 것이야! - P54

꼭 착하게 살려고 노력해도 괴롭고 힘든 일은 일어나며, 기대하지 않았던 지점에서 선물 같은 사건이 벌러진다는 게, 신기해서 라라는 어떤 이론을 만들고 싶어졌다. 그러나 두 사건 사이에는 아무 상관관계가 없었고, 라라는 이렇게 예측 불가능한 인생을 헤쳐 나가는 데에 필요한 게 마법인가 생각했다. - P6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