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나를 위해 천국을 만드셨어요 - 아이들이 예수님과 함께 영원히 살도록 돕는 책 God Made 시리즈
마티 마쵸스키 지음, 윤주란 옮김 / 홈앤에듀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출판 소식을 들었을 때부터 너무 너무 기대했던 책이다! 무엇보다 타고난 스토리텔러이신 마티 마쵸스키 목사님의 천국에 관한 책이라니 너무 너무 기대되었다. 과연 마티 마쵸스키 목사님은 천국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실까? 마치 개봉박두를 앞둔 영화의 예고편을 보고, 영화 개봉을 기다리듯 기대하던 책을 드디어 만났다.

사실 받자마자 바로 단숨에 읽고, 둘째와 함께 다시 읽었는데~ (이번주 기도회 준비로 글을 쓸 여유가 없어서 이제서야 후기를 남긴다) 읽는 내내, 가슴 따뜻해지고, 설레였다. 기존의 아이들의 책에서 다루는 죽음에 대한 이야기는 안타까운 이별이라든지, 슬픔을 묘사하거나 애틋함을 전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 책에서의 할아버지의 죽음은 안타까움이나 아쉬움, 이별이 아닌 천국 소망으로 가득 묘사되어 있다. 할아버지를 먼저 떠나보내신 할머니께 할아버지가 그립지 않으시냐는 아이들의 질문과 함께 전개되는 천국에 대한 할머니의 설명에는 천국에 대한 소망과 함께 기대감이 가득 담겨 있다. 아이들이 막연히 상상하는 또는 미디어나 다른 책을 통해 생각하고 있는 천국의 모습이 아닌, 성경 말씀 속에 계시된 천국의 모습을 알록달록 그림과 함께 정확하게 묘사하여 더욱 생생하게 전달한다.

또한 그러한 천국에 가기 위해 착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아이의 말에 할머니는 이 세상에 천국에 갈 만큼 착한 사람은 아무도 없기에 우리 모두에게 예수님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며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죄에서 돌이켜 예수님을 따르는 거라고 말씀하신다. 마티 마쵸스키 목사님의 다른 책이 그렇듯 이야기의 흐름이 결국 복음으로 향하는 것이 늘 그렇듯 너무 좋았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신난 아이들에게 마치 천국은 끝나지 않는 영원한 여름방학이며, 우리를 위해 초대된 천국 축제와 같다고 하며, 실제로 즐거운 파티를 즐기며 마치는 이야기가 동화속 현실이지만, 더욱 아이들에게 천국에 대해 생생하고 실제적으로 전할 수 있는 것같아 나도 한번 이렇게 아이들에게 파티를 열어주며 천국 잔치를 함께 전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이 책을 읽으며 이야기 속 할머니를 본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이런 할머니가 되어야지. 아이들에게 천국 소망을 갖게 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엄마 그리고 먼훗날 할머니가 되고 싶다.

둘째에게 책을 읽고 후기를 써보라고 하니 이렇게 남겼다.ㅋ 매일 집에서 성경 말씀을 읽고, 듣고, 나누는 아이에게 천국이야기는 새롭지 않을 수도 있겠다. 그러나 복음은 계속 지속적으로 듣고, 또 들어야 하기에, 또 다 안다고 생각하지만 그 깊고, 심오한 의미까지 이해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에기에 아이와 함께 계속 말씀의 광산에서 보물을 캐낼 거다!

마티 마쵸스키 목사님의 모든 책은 무조건 집집마다 소장해야 할 책들이다! 특히 이 책은 천국에 대한 이야기이지만, 아이들 전도용으로도 참 좋을 것 같다. 7세 전후 한창 죽음에 대해 알게 되고, 막연한 두려움을 갖게 되는 시기에 읽어줘도 참 좋을 것 같다. 죽음은 이 땅에서는 삶의 끝이지만, 믿는 우리에겐 천국으로 향하는 문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